뮤직카우, 2호 음악증권 ‘너의 번호를 누르고’ 공시··· 30일 증권신고서 제출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뮤직카우가 지난 30일 가수 #안녕이 부른 노래 '너의 번호를 누르고'를 기초자산으로 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31일 밝혔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가치평가의 객관성 입증, 투자자 보호 강화에 꾸준히 집중하며 2호 음악수익증권신고서를 준비했다"며 "2023년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의 저작권료 징수액이 4000억원을 돌파하며 또 한 번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하는 등 자산으로서의 음악저작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뮤직카우 역시 더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다. 앞으로도 금융당국의 가이드를 충실히 따르면서 고객들에게 더 안정적인 투자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뮤직카우가 지난 30일 가수 #안녕이 부른 노래 ‘너의 번호를 누르고’를 기초자산으로 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31일 밝혔다.
#안녕의 ‘너의 번호를 누르고’는 2019년 발매된 곡이다. 2021년 연간 노래방 차트 상위 10위 안에 진입(써클차트 기준) 했으며, 2022년 리메이크 곡이 발매돼 또 한 번 재조명되기도 했다. 작년 연말 #안녕이 한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통해 처음 얼굴을 공개하고 활동을 본격화하며 노래 역시 다시 주목 받은 바 있으며, 다양한 소셜미디어(SNS) 채널의 커버·숏폼 콘텐츠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공시된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안녕의 ‘너의 번호를 누르고’ 3332주(시작가 1만5500원)가 발행될 예정이다. 별도 정정 요청 없이 심사가 완료된다면 다음 달 23~29일 옥션을 진행한다.
앞서 1년 8개월 만에 재개했던 지난 5일 신규 옥션 입찰은 6분여 만에 조기 마감하기도 했다.
뮤직카우는 이번 증권신고서 준비 과정에서도 객관적 가치산정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설명했다. 뮤직카우는 상대가치 평가모델을 활용해 유사 평가군의 저작권료 수익비율, 상장 예정곡의 연간 저작권료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가총액을 도출한다. 가치산정 모델 및 가치평가 금액은 외부 평가기관인 회계법인, 감정평가법인의 검증을 거쳐 객관성을 확보하고 있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가치평가의 객관성 입증, 투자자 보호 강화에 꾸준히 집중하며 2호 음악수익증권신고서를 준비했다”며 “2023년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의 저작권료 징수액이 4000억원을 돌파하며 또 한 번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하는 등 자산으로서의 음악저작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뮤직카우 역시 더 큰 책임감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다. 앞으로도 금융당국의 가이드를 충실히 따르면서 고객들에게 더 안정적인 투자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번 쓰러졌다” 나영석 PD, 요로결석 깜짝 고백…‘통증’ 사람 잡는다는데
- 삼겹살 굽다 잠들었다고?…금천구 다세대주택서 불, 소방차 21대 투입
- 조규성 '예능 그만' 비판 딛고 해결사로…벼랑 끝 클린스만호 구했다
- 여자친구 얼굴에 소변… 엽기 가혹행위 20대에 징역 7년
- “너 엄마 없잖아” 아들 괴롭힌 친구에게 반성문 쓰게 한 아빠…처벌은?
- 임현식 “아내 폐암 8개월 만에 사별…그 고통에 치아 6개 빠져”
- 백종원 6년만에 홍탁집 급습 "초심 지켜줘 고맙습니다"
- "끝까지 따라가 죽일거야"…'바리캉폭행男' 징역 7년
- 이한위 "49세 때 19살 어린 아내가 먼저 대시"
- 이재용도 자녀 결혼식 챙겼다…‘압도적 1위’ 亞부호 암바니家, 뭐하나 했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