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복권, 세계복권협회 건전화 표준인증 최고등급 4단계 획득

이충진 기자 2024. 1. 31. 10: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복권위원회와 동행복권이 세계복권협회로부터 최고등급을 인정받았다.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은 세계복권협회(WLA) 최고 등급인 4단계를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동행복권 제공



건전화 표준인증은 세계복권협회가 규정한 건전화 핵심 10가지 요소(연구조사, 직원 및 판매점 교육, 중독 및 치유, 광고 및 마케팅 등)가 복권산업 전반에 적용, 이행되었는지 측정하는 국제표준인증제도로 3년간 자격이 유지되고 이후에는 다시 인증심사를 받아야 한다.

지난 2017년 복권위원회와 3기 복권수탁사업자 나눔로또가 RGF 4단계를 취득했고, 2020년 복권위원회와 4기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이 재인증 획득, 이번에 복권위원회와 5기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이 또다시 RGF 4단계 재인증에 성공한 것이다.

복권위원회 및 동행복권은 효과적인 건전화 업무 수행을 위해 성과 관리 시스템을 개발하여 모든 과정에서 건전화 메시지가 포함되도록 운영했다. 국민 참여형 건전화 캠페인, 셀프 구매계획 설정, 진단평가 등 복권 구매자 스스로 건전문화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천해왔으며, 건전화 책임규정을 수립하고 판매인, 임직원 대상의 건전화 교육을 통해 복권이 가지는 사회적 책임과 건전문화를 이해하기 쉽게 전파해왔다.

조형섭 동행복권 대표는 “이번 건전화 표준인증 최고 등급 획득은 그동안 동행복권이 복권 건전구매 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다양한 활동을 인정받은 중요한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모두가 건전하게 복권을 즐길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RGF 4단계 인증을 획득한 곳은 WLA 정회원 155개 회원사 중 약 52%인 80개 회원사로 아시아 지역에서는 동행복권을 포함해 7개 회원사(한국, 호주, 홍콩, 뉴질랜드, 싱가포르 등)가 인증을 받는 데 성공했다.

이충진 기자 hot@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