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생성 AI 프로모션 진행···클로바 스튜디오 익스클루시브도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최대 2000만원 수준의 크레딧을 지원하는 '생성형 인공지능(AI) 도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기업은 초거대AI 개발도구 '클로바 스튜디오(CLOVA Studio)'를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제공받는다.
클로바 스튜디오는 기업이 보유한 대량의 전문 데이터셋을 네이버의 초거대AI '하이퍼클로바X'와 결합해 필요한 분야에 특화된 생성형 AI 모델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개발도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최대 2000만원 수준의 크레딧을 지원하는 ‘생성형 인공지능(AI) 도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기업은 초거대AI 개발도구 ‘클로바 스튜디오(CLOVA Studio)’를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제공받는다. 아울러 네이버클라우드는 참여기업에 클로바 스튜디오를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클로바 스튜디오 활용 사례 및 사용법 교육도 지원한다. 또 프로모션을 통해 의미 있는 서비스 참고 사례를 만든 기업을 선정해 네이버클라우드와의 공동 마케팅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3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클로바 스튜디오는 기업이 보유한 대량의 전문 데이터셋을 네이버의 초거대AI ‘하이퍼클로바X’와 결합해 필요한 분야에 특화된 생성형 AI 모델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개발도구다. 클로바 스튜디오는 현재까지 누적 1500여 개 기업과 기관에서 활용 중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달 25일 ‘클로바 스튜디오 익스클루시브(CLOVA Studio Exclusive)’를 출시하는 등 기업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 솔루션은 전용 클라우드 인프라를 통해 자체 인프라를 구축하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고성능 AI 서비스를 개발하도록 지원한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클라우드 비즈니스 전무는 "생성형 AI 도입에 관심이 있으나 기술 도입과 운영에 부담을 느꼈던 기업들이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손쉽게 생성형 AI 커스텀 모델을 구축하고 기업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태 기자 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체 제작' 흉기 들고 옆집 40대 女 찾아간 80대 男 결국…
- 영국 외무장관 '팔레스타인 국가로 공식 인정 고려 중'
- ‘반도체 한파’ 무색하네…삼성전자, 2년간 직원 1만명 늘렸다
- 푸틴 측근, 日 영토 발언에 '용기 있으면 할복하라'
- 1억 이상 '슈퍼카' 가장 많은 지역은 서울 아닌 '이 곳' 무슨 일?
- '이대남'들 친구들끼리 맨날 해외여행 가더니 결국…
- '조용한 럭셔리', 투자에서도 트렌드? '일반 명품보다 수익률 23%p 우위'
- 中, 지난해 공산당 관리 11만명 징계했다
- 삼성가가 무료 투자강의 해준대서 갔다가 '충격'
- 8개월 사귄 남친과 ‘깜짝 약혼’ 발표…조민 평생 반려자는 누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