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48.4만주를 순매도했고, 기관도 10.4만주를 순매도했지만, 개인은 오히려 92.5만주를 순매수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9.5%, 78.0%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4일 연속 3.2만주 순매도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48.4만주를 순매도했고, 기관도 10.4만주를 순매도했지만, 개인은 오히려 92.5만주를 순매수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9.5%, 78.0%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4일 연속 3.2만주 순매도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AI 및 디지털자산 거래소, STO 등 성장 모멘텀 부각
01월 25일 KB증권의 임상국 애널리스트는 아이티센에 대해 "BDX 및 한국 최초 실물금속 원자재 기반 STO 플랫폼 운영사업자로서 재평가 기대. 신성장 동력, AI와 클라우드. 지정학적 리스크, 달러 약세, 금리 인하 기대 등 금에 대한 관심이 이어질 전망." 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대 주부도 쓸어 담았다…"이건 사야 해" 다이소로 우르르
- "고졸도 OK, 연봉 5억에 모십니다"…화제의 채용공고
- "지금이 사야할 때"…개미들 6300억 '폭풍 매수'한 주식
- "주말마다 집 보러 와요"…'나홀로 아파트' 때아닌 인기, 왜?
- '14억' 상도동 아파트 입주 코앞인데…아직도 다 못 팔았다
- 조민 결혼한다…"남친은 전생에 나라 구했나" 반응 폭발
- "128만 유튜브 중단"…500억 신화 '장사의 신' 논란 뭐길래
- 정유라 "차범근, 조국과 관련 없다고?"…빼박 증거로 저격
- 유인촌 장관 "한 명 한 명이 아쉬운 상황…관광객 2000만명 유치할 것"
- 쏘렌토에 밀려 굴욕?…미국서 분위기 '역전' 시키는 韓 SU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