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청년 바이오 스타트업 창업자금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충주시는 '청년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성장잠재력이 풍부하고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 바이오 스타트업을 창업 초기에 지원해 충주에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충주에서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창업한 지 7년 미만인 창업자 중 바이오헬스산업 관련 우수한 아이템을 가진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 충주시는 ‘청년 바이오 스타트업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성장잠재력이 풍부하고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 바이오 스타트업을 창업 초기에 지원해 충주에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공고를 통해 4개 기업에 각 1000만원의 창업자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충주에서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창업한 지 7년 미만인 창업자 중 바이오헬스산업 관련 우수한 아이템을 가진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다.
충주시 외 지역에 사업장을 가진 기업은 지원 대상자로 통보 받은 후 3개월 이내 본사를 충주로 이전해야 한다.
지원받은 사업비는 사업장 임차료, 상품화 제작비, 홍보비, 각종 인증 획득비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신청서류 접수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21일까지며, 발표평가 심사를 통해 최종 지원대상을 선정한다.
시는 지난 4년간 제약, 의료기기,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디지털헬스케어 등 다양한 바이오 분야에서 매년 3~5개 스타트업을 지원해 왔다.
한편 시는 바이오 창업 기업에 입주공간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도시에 지식산업센터를 짓고 있다.
/충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