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 12주째 빌보드 차트인...K팝 솔로作 최장 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 정국이 빌보드에서 롱런 중이다.
美 빌보드 최신 차트(2월 3일 자)에 따르면, 정국은 첫 솔로 앨범 '골든'(GOLDEN)으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58위를 찍었다.
전주(44위) 대비 14계단 하락했으나 K팝 솔로 음반 역대 최장 기간 차트인 기록을 이어갔다.
정규 1집 '다크 앤 와일드'(DARK&WILD)가 발매 9년 5개월 만에 '톱 앨범 세일즈'에 첫 진입(27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ispatch=이명주기자] '방탄소년단' 정국이 빌보드에서 롱런 중이다.
美 빌보드 최신 차트(2월 3일 자)에 따르면, 정국은 첫 솔로 앨범 '골든'(GOLDEN)으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58위를 찍었다.
12주 연속 주요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전주(44위) 대비 14계단 하락했으나 K팝 솔로 음반 역대 최장 기간 차트인 기록을 이어갔다.
타이틀곡 '스탠딩 넥스트 투 유'(Standing Next to You)는 역주행했다. '핫100'에서 85위에 자리했다. 전주(87위)보다 2계단 뛰어올랐다.
방탄소년단 활약도 눈에 띈다. 정규 1집 '다크 앤 와일드'(DARK&WILD)가 발매 9년 5개월 만에 '톱 앨범 세일즈'에 첫 진입(27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전원 병역 의무 이행 중이다. 오는 2025년 하반기 완전체 활동이 예정돼 있다.
<사진제공=빅히트 뮤직>
Copyright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