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AWS MSP 5.0’ 파트너 인증…클라우드 종합 솔루션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정보통신이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파트너 자격을 얻고, 종합적인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사업자로 나선다.
고두영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는 "롯데정보통신은 2017년부터 롯데 그룹사와 외부 고객사를 대상으로 축적된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 역량을 통해 이번 AWS MSP 파트너 인증을 취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유통·마케팅 영역서 입지 굳혀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롯데정보통신이 아마존웹서비스(AWS)의 파트너 자격을 얻고, 종합적인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사업자로 나선다.
롯데정보통신은 AWS의 MSP 5.0 파트너 인증을 이달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인증 취득을 통해 롯데정보통신은 클라우드 이용 고객에게 컨설팅 단계부터 앱(애플리케이션) 구축, 최적화 및 지원 등 종합적인 ‘엔드 투 엔드(End to End)’ AWS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AWS MSP 5.0 인증은 총 13가지 분류에 145개에 이르는 세부 항목에 대한 증적 자료와 데모 등의 심사를 통과해야만 파트너 인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4.0 버전 대비 AWS IAM(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 기반의 강화된 AWS Account 관리 체계 적용으로 최소 권한 원칙이 부여됐다. 또 SaaS 제품 사용 시 선택과 평가에 대한 절차 준수, 서비스 지속성에 대한 계획 수립 및 실행, 배포, 전환 같은 고급 역량에 대한 검증 항목 등이 추가됐다.
롯데정보통신은 이번 파트너 인증 획득으로 전문적인 클라우드 관리 역량과 고객에게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 능력을 인정받았다.
롯데정보통신은 광고 및 마케팅 기술 역량을 인증하는 ‘AWS AMT 컴피턴시’와 클라우드 구조 설계 및 이전 업무에 대한 역량을 인증 자격을 의미하는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를 보유하고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이번 AWS MSP 5.0 파트너 인증 취득을 통해 온라인 유통, 마케팅 영역에 대한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 전문 기업으로도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고두영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는 “롯데정보통신은 2017년부터 롯데 그룹사와 외부 고객사를 대상으로 축적된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 역량을 통해 이번 AWS MSP 파트너 인증을 취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20k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6년만에 홍탁집 급습 "초심 지켜줘 고맙습니다"
- "끝까지 따라가 죽일거야"…'바리캉폭행男' 징역 7년
- 이한위 "49세 때 19살 어린 아내가 먼저 대시"
- 이재용도 자녀 결혼식 챙겼다…‘압도적 1위’ 亞부호 암바니家, 뭐하나 했더니
- 삼겹살 굽다 잠들었다고?…금천구 다세대주택서 불, 소방차 21대 투입
- 父 돌아가시자 얹혀 살던 장남 “내가 모셨으니 부의금·재산 다 내 거”
- 여자친구 얼굴에 소변… 엽기 가혹행위 20대에 징역 7년
- 박명수 "감사의 표시는 돈으로"…설 선물 현금 추천
- 임현식 “아내 폐암 8개월 만에 사별…그 고통에 치아 6개 빠져”
- BTS 정국, 설연휴 동행하고픈 스타 1위..홍이삭 7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