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세계] 마식령서 스키 타더니‥텅빈 평양에선 "아름답다"

정슬기 아나운서 2024. 1. 31. 07:2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투데이]

◀ 앵커 ▶

뉴스룸 연결해보겠습니다.

정슬기 아나운서, 북한에서 스키타는 영상으로 화제가 됐던 러시아 인플루언서가 이번에는 평양 거리를 둘러보는 영상을 공개했다고요.

◀ 정슬기 아나운서 ▶

네, 빅토리아라는 이름의 러시아 여성이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평양 거리 모습을 촬영해 올렸는데요.

영상 속 평양은 고층 건물이 보이긴 하지만, 사람이 많지 않은 한적한 모습이었습니다.

우뚝 솟은 고층 건물이 즐비한 풍경이 차창 밖으로 펼쳐지는데요.

북한 주민으로 보이는 이들도 잠깐 보이긴 하지만 도로가 거의 텅텅 비어있는 듯한 모습이죠.

최근 북한의 마식령 스키장에서 스키를 타면서, 스키장은 물론 객실 상태까지 극찬했던 러시아 인플루언서인데요.

평양 거리를 차로 이동하거나 산책하면서, "북한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를 걸었다"고 영상에서 말했고요.

"평양은 생활에 필요한 모든 기반 시설을 갖춘 지역"이라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11월부터 북한에 거주 중인 이 여성은, 잇따라 소셜미디어에 북한 관련 영상을 올려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일각에선 북한이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의도적으로 이 여성을 고용한 게 아니냐는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정슬기 아나운서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4/nwtoday/article/6567267_36523.html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