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다 보니 예상보다 빠르긴 한데…” 고질적인 어깨 탈구→수술→재활 매진, 삼성 1차지명 유격수 언제 복귀할까

이정원 MK스포츠 기자(2garden@maekyung.com) 2024. 1. 31. 06: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젊다 보니 예상했던 것보다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것 같다."

삼성 라이온즈 주전 유격수 이재현(21)은 2024시즌 초반 출전이 불투명하다.

이재현은 지난 시즌 내내 왼쪽 어깨 탈구 증상을 안고 경기를 뛰었다.

박진만 삼성 감독은 "이재현은 퓨처스 재활군에서 재활 훈련을 하고 있다. 나이가 젊다 보니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빠르게 회복하고 있다. 그래도 지켜봐야 한다"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젊다 보니 예상했던 것보다 빠르게 회복하고 있는 것 같다.”

삼성 라이온즈 주전 유격수 이재현(21)은 2024시즌 초반 출전이 불투명하다.

이유는 지난 시즌 종료 후 받은 좌 어깨 관절와순 수술 때문. 이재현은 지난 시즌 내내 왼쪽 어깨 탈구 증상을 안고 경기를 뛰었다. 8월 13일 인천 SSG 랜더스전에서 수비를 하다 큰 고통을 고소하는 등 위기가 있었다.

삼성 이재현. 사진=천정환 기자
박진만 삼성 감독. 사진=김영구 기자
어깨 불편함을 느끼면서도 리그 전 경기 출전이라는 목표를 향해 달렸지만, 10월 5일 대전 한화 이글스전을 결장하면서 144경기 출전 꿈은 이루지 못했다. 또 수술로 인해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APBC) 2023 최종 명단에서도 제외됐다.

10월 23일 오전 세종스포츠정형외과에 입원해 수술대에 오른 이재현은 10월 25일 퇴원했다. 당시 삼성 관계자는 “수술 후 약 5주간 보조기 착용을 하며 가벼운 재활 훈련을 할 예정이다. 보조기 제거 후 본격 재활에 돌입한다. 수술 후 약 5~6개월 후 기술 훈련이 가능하다”라고 이야기한 바 있다.

아직 21살. 어리다. 그러다 보니 회복 속도가 빠르다. 5월까지는 뛰지 못할 거라 봤지만, 어느 누구보다 빠르게 그라운드로 돌아오기 위해 재활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이재현과 키스톤콤비를 이뤘던 김지찬은 30일 삼성 스프링캠프 훈련지가 차려진 일본 오키나와 출국을 앞두고 취재진과 만나 “재현이와 같이 운동을 했는데, 상태가 괜찮더라. 불편함이 없는 것 같다. 재현이가 욕심이 많아, 빨리 온다고 한다. 그런데 진짜 생각보다 빨리 돌아올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이야기했다.

삼성 이재현. 사진=김영구 기자
박진만 삼성 감독은 “이재현은 퓨처스 재활군에서 재활 훈련을 하고 있다. 나이가 젊다 보니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빠르게 회복하고 있다. 그래도 지켜봐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재현이 없는 동안에는 김영웅과 강한울이 빈자리를 채울 예정. 류지혁은 주로 2루를 보다가 1루, 3루 그리고 유격수 수비도 상황에 따라 볼 수 있다.

선린중-서울고 졸업 후 1차지명으로 삼성 유니폼을 입은 이재현은 어린 나이답지 않은 성숙한 수비와 안정감을 보여주며 삼성 내야 야전사령관으로 활약하고 있다.

박진만 감독은 지난 시즌 중에 “내 현역 시절 때 2년 차 시즌을 되돌아보면 저렇게까지 노련하지 않았다. 긴장감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다”라고 말한 바 있다.

삼성 이재현. 사진=천정환 기자
데뷔 시즌 75경기 타율 0.235 54안타 7홈런 23타점 23득점을 기록한 이재현은 2023시즌 143경기 타율 0.249 114안타 12홈런 60타점 61득점을 기록했다. 데뷔 첫 세 자릿수 안타, 두 자릿수 홈런 등을 기록했다.

시즌 종료 후 기존 연봉 6000만원에서 133.3% 인상된 1억 4000만원에 2024시즌 연봉 계약을 체결했다. 133.3%는 팀 내 최고 연봉 인상률.

과연 이재현은 언제 돌아올까.

삼성 이재현. 사진=김영구 기자
인천공항=이정원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