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오늘 수원 방문…'철도 지하화' 총선 4호 공약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은 31일 총선 4호 공약으로 '철도 지하화' 정책을 발표한다.
이후 한 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 중 하나이기도 한 철도 지하화 관련 공약을 '국민택배' 형식으로 직접 발표할 예정이다.
지상부의 부동산 개발 이익을 철도 지하화 사업의 재원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공약 실현을 위한 밑거름이 마련됐다는 평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호 공약엔 청년·신혼부부 주거지원 담길 듯
(서울=뉴스1) 노선웅 기자 = 국민의힘은 31일 총선 4호 공약으로 '철도 지하화' 정책을 발표한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이날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오후 2시 경기도 수원시를 방문한다. 한 위원장은 반도체 현장을 찾아 기업인 및 연구원의 목소리를 청취할 예정이다.
이후 한 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 중 하나이기도 한 철도 지하화 관련 공약을 '국민택배' 형식으로 직접 발표할 예정이다. 공약 이름은 '구도심과 함께 성장'이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 25일 민생토론회에서 "도로·철도로 단절된 도시공간을 지하화하는 철도 지하화 특별법을 활용해 종합계획 수립에 즉시 착수하고 선도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또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은 지난 29일에는 오찬회동을 하면서 철도 지하화를 포함한 교통 문제에 대해서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9일 국회 본회의에선 '철도지하화 특별법'이 통과돼 철도지하화 통합개발이 가능하게 됐다. 지상부의 부동산 개발 이익을 철도 지하화 사업의 재원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공약 실현을 위한 밑거름이 마련됐다는 평가다.
한편 당은 2월 1일 총선 5호 공약으로 청년과 신혼부부 주거 지원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5호 공약에는 앞서 당정이 발표한 청년 주거지원 방안이 보완을 거쳐 반영될 전망이다.
앞서 당정은 지난해 11월 당정협의회에서 '청년 내집 마련 123 주거지원 프로그램'으로 △최대 4.5% 금리 청년주택드림 청약통장 신설 및 소득요건·납입한도 확대 △청년주택 드림대출로 분양가 80%까지 2%대 저리 장기 대출 △결혼 후 다자녀 출산 시 추가 우대 금리 제공 등을 발표한 바 있다.
buen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송재림, 39세 갑작스러운 사망 비보…누리꾼 안타까움(종합)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김병만, 전처 상습폭행에 "무혐의로 종결…30억 요구, 전 남편 아이 파양 조건"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본처가 '상간녀' 됐다…아픈 아들 위해 재결합, 뒤에선 6년째 외도한 남편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미성년 여친 코에 담뱃재 넣고 '딴 남자 안보기' 각서…20대남 징역4년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결심 "딸 낳고 용기 생겨"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