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아이 “아파트캐시 서비스 확대 계획”

손봉석 기자 2024. 1. 31. 04: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파트아이



아파트 생활 지원 플랫폼 아파트아이(대표 최병인)의 ‘아파트캐시’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관리비 절감 팁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30일 전했다.

주로 카드사 제휴 할인만 관심을 두는 기성세대와 달리, 모바일과 앱 환경에 친숙한 MZ세대는 ‘아파트캐시’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실제 아파트캐시 전체 이용자 중 53.4%는 MZ세대로, 아파트캐시 이용자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아파트아이는 “지난 2023년 1년간 약 2만 명이 아파트캐시로 관리비를 납부했으며, 총 8억 3천만 원 이상을 절약했다”고 밝혔다.

아파트캐시는 아파트아이 앱에서 관리비 결제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아파트아이의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제휴사 포인트를 캐시로 전환하여 적립 가능하다. 아파트아이는 아파트캐시 증정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진행, 특히 지난 2023년 11월부터는 매달 500만 원 이상 아파트캐시를 증정하고 있다. 또한 아파트아이 앱으로 친구를 초대하고 수락 시 천 원을 적립해 주는 이벤트도 상시 진행 중이다. 지난해 본 이벤트를 통해 2만여 명이 친구를 초대했고, 약 4만 명이 가입했다.

아파트아이는 아파트캐시 활용 폭을 늘리고 이용자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아파트캐시 적립 제휴처를 확대할 방침이다. 현재 H포인트 ∙ 에쓰오일 ∙ 해피머니 ∙ 북앤라이프 ∙ 서베이링크 포인트뿐 아니라 삼성카드 ∙ 현대카드 ∙ 롯데카드 ∙ BC카드 ∙ 국민카드 ∙ 신한카드 ∙ 하나카드 ∙ 우리카드 ∙ NH카드 포인트도 아파트캐시로 전환할 수 있다.

아파트아이 마케팅팀 김향숙 팀장은 “회원 수 3백만 건의 방대한 데이터를 통해 납부 패턴을 분석해본 결과, 실적을 채워야 할인 혜택을 받는 신용카드 관리비 결제와 달리 앱 포인트로 간편하게 즉시 할인을 받는 것을 선호하는 추세”라며 “캐시로 즉시 할인받을 수 있는 아파트캐시 서비스가 22년 12월에 비해 23년 같은 달 사용 가구수 및 사용액이 300% 이상 늘었다”고 전했다.

아파트아이는 전국 3만 3,000여 개 단지의 공동주택·집합건물의 관리비 결제를 지원하는 국내 1위 아파트 전용 앱으로, 모바일 및 PC를 통해 관리비 조회 및 납부, 택배 예약, 입주민 투표, 커뮤니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