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전 ‘손흥민 톱’에 첫 스리백 변화…황희찬·김진수 교체 명단[스경X도하]

박효재 기자 2024. 1. 30. 23: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일(현지시간) 사우디와의 2023 카타르 아시안컵 16강전 선발 라인업. 대한축구협회 제공



사우디아라비아와 카타르 아시안컵 16강전에 나서는 클린스만호가 손흥민(토트넘),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을 선발로 내세운다. 손흥민이 원톱으로 나서는 가운데 선발 출전 기대를 모았던 왼쪽 윙어 황희찬(울버햄프턴)과 왼 풀백 김진수(전북)은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30일(현지시간)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 아시안컵 사우디와의 16강전에 대표팀은 손흥민 원톱, 스리백을 뼈대로 하는 3-4-2-1 포메이션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손흥민이 스트라이커로 나선 가운데 2선은 정우영과 이강인이 받친다.

좌우 윙백에 설영우(울산)와 김태환(전북)이 서고, 중원은 이재성(마인츠), 황인범(즈베즈다) 조합으로 나선다. 이재성이 공격적으로 플레이메이커 역할을 하고, 황인범이 수비에 더 치중하는 역할을 맡을 것으로 보인다.

수비진용에는 대폭 변화를 줬다.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울산)가 끼는 가운데 센터백은 왼쪽부터 김영권(울산), 김민재, 정승현(울산)이 선다. 이번 대회 들어 처음으로 3백을 선보였다.

부상에서 회복해 최근 몸 상태를 끌어올린 황희찬과 김진수는 교체 카드가 유력하다.

알라이얀 | 박효재 기자 mann616@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