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팔이' 한경, '급 노화'한 외모에 충격…SM 관리 받을때가 좋았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급노화로 평범한 '중국 아저씨'가 된 한경이 SM엔터테인먼트에 대한 부정적 발언으로 다시 팬들을 분노케 했다.
한경은 지난 2005년 그룹 슈퍼주니어로 데뷔해 2009년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무효소송을 내고 팀에서 탈퇴 후 중국에서 활동을 이어왔다.
이날 한경은 어려운 가정형편 탓에 유명해져서 돈을 벌겠다는 생각으로 졸업 후 동급생들과 함께 SM엔터테인먼트 문을 두드렸다 운이 좋게 뽑혔다고.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SM 팔이는 이제 그만 하면 안되나요?!"
급노화로 평범한 '중국 아저씨'가 된 한경이 SM엔터테인먼트에 대한 부정적 발언으로 다시 팬들을 분노케 했다.
최근 유튜브 채널 'PhoenixTV'에는 한경과의 인터뷰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한경은 현재 한국에서 계속 활동 중인 다른 슈퍼주니어 멤버들보다 열살에서 많게는 스무살 더 나이 들어보이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한경은 지난 2005년 그룹 슈퍼주니어로 데뷔해 2009년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무효소송을 내고 팀에서 탈퇴 후 중국에서 활동을 이어왔다.
이날 한경은 어려운 가정형편 탓에 유명해져서 돈을 벌겠다는 생각으로 졸업 후 동급생들과 함께 SM엔터테인먼트 문을 두드렸다 운이 좋게 뽑혔다고. 17세 나이로 학교를 졸업하고 SM엔터테인먼트와 13년 계약을 맺었다. 이와 관련 한경은 "계약서에 사인하면서 내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선택이라고 생각했다"라며 당시 아버지가 "내 자식을 팔았다"라며 괴로워했다고 밝혔다.
"필사적으로 연습하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었다. 전체적인 연습 시스템이 아주 좋았다. 그래서 지치고 비참할 수도 있다. 다만 관리가 엄격할 뿐이다"라고 당시를 떠올린 한경은 슈퍼주니어 멤버로 데뷔해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첫 결산 때 큰 금액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또 한경은 "연습생 때 매달 용돈을 받았고 이를 회사에 반환해야 했다"라며 "슈퍼주니어로 활동하며 나 자신을 잃었다. (탈퇴는) 매우 좋은 선택이었다. 중국으로 돌아와 연기 경력을 쌓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같은 한경의 일방적인 주장은 '연습생에게 투자한 비용을 데뷔 후 정산하는 시스템'에 대한 부정으로, 마치 회사가 무언가 불법적인 행위를 한 것처럼 들릴 수 있어 한국팬들의 분노를 샀다.
한경은 2005년 슈퍼주니어로 데뷔, 큰 사랑을 받았으며, 그의 어머니에게 가게를 오픈해줬을 정도로 부도 얻었다. 현재 중국에서의 활동도 슈퍼주니어 시절이 아니었다면 불가능했을 일.
한편 한경은 지난 2019년 셀리나 제이드와 결혼해 2022년 딸을 품에 안았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명 MC, 부부 예능 한 번도 안 나오는 이유가?..“갈등 유발 우려로 거절” (프리한닥터M)
- “백발에 흰수염” ‘78살’ 임현식, 민속촌 같은 1천평 한옥→근황 공개 (4인용식탁)
- 선우은숙 “아들 전 여친 유명 연예인” 유부남 아들 연애사 돌발 폭로 (동치미)
- 김준현 “♥아내한테 카드 쓰라고 했더니..'1300만 원' 명품 C사 재킷 결제해”
- 강기영 “이지아=화끈한 형, 대중적 이미지와 너무 달라”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