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앵커가 전하는 1월 30일 MBN 뉴스7 주요뉴스
2024. 1. 30. 19:04
▶ '이태원특별법' 거부권…유가족 반발 윤석열 대통령이 이태원참사특별법에 거부권을 행사했습니다. 대신 정부가 피해자·유가족 종합 지원 대책을 내놓았지만, 유가족들은 "진상규명 요구를 모욕적인 방법으로 묵살했다"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 "선거제 못 정한 건 이재명 때문"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총선 70일 전까지 선거제도를 결정하지 못한 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때문이라고 직격했습니다. 정의당을 비롯한 소수정당은 현행 연동형을 유지해야 한다고 민주당을 압박했습니다.
▶ "최초로 인간 뇌에 컴퓨터 칩 심어" 일론 머스크가 인간의 뇌에 최초로 컴퓨터 칩을 이식했다고 밝혔습니다. 생각하는 것만으로 휴대전화나 컴퓨터 등을 제어하는 것을 목표로 향후 6년에 걸쳐 추가 임상시험이 진행됩니다.
▶ 만취 운전 식당 돌진…도주하다 검거 어젯 밤 인천에서 만취 상태로 차를 몰다 경차를 들이받고 식당으로 돌진한 20대가 도주 끝에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식당이 문을 닫은 시간이라 다행히 큰 참변은 피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윤 대통령, '이태원 특별법'에 거부권 행사
- [단독]″경찰 불러″ 술값 안내고 버틴 손님…A급 수배범이었다
- 홍다빈, 전 소속사와 정산 놓고 입장 차이...`불공정`VS`투명하게 처리`(공식입장 전문)
- 2월 임시국회, 다음 달 19일 개회…선거제·쌍특검 재표결 주목
- 7년간 '남사친' 아닌 노예처럼…쇠사슬로 묶고 불로 지진 부부
- [단독 영상] 어디서 날아왔니? 미국?…대머리수리 회복 중 모습 보니
- '다방 업주 연쇄 살해' 이영복, 구속 기소…강간살인 추가
- 처분에만 수십억 원…처치 곤란 전국 '유령 아파트' - 김명준의 뉴스파이터
- ″0 붙여서 계산 불편″ vs ″일본 여행 느낌″...'엔화 메뉴판' 놓고 설왕설래
- '1000억원 대 펀드 비리 의혹' 장하원, 혐의 모두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