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니드, 英 DTC와 맞손…차세대 군 통신장비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산·항공 전문기업 휴니드테크놀러지스가 영국 군 통신 전문기업 코단커뮤니케이션즈DTC와 수출 확대를 위한 공동협력수출합의서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코단커뮤니케이션즈DTC는 미국, 영국을 비롯해 18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 군대·경찰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통신시스템을 공급하는 전술 통신 분야의 세계 선두 업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산·항공 전문기업 휴니드테크놀러지스가 영국 군 통신 전문기업 코단커뮤니케이션즈DTC와 수출 확대를 위한 공동협력수출합의서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해 10월 애드혹(Ad-hoc)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전장 네트워크 솔루션을 개발하는 내용의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에는 한발 더 나아가 수출용 장비 공동 개발을 추진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코단커뮤니케이션즈DTC는 미국, 영국을 비롯해 18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 군대·경찰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통신시스템을 공급하는 전술 통신 분야의 세계 선두 업체다.
애드혹 네트워크는 외부 기지국 등의 도움 없이 독립적으로 무선 단말기로만 통신할 수 있는 기술이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대학 온 이유 이거였나…月 800만원 버는 외국 학생들
- "믿을 수 밖에 없었어요"…5000만원 보낸 직장인 '날벼락'
- "아메리카노만 팔 수도 없고…" 흰머리 느는 카페 사장님들
- 현대차 없이도 12조 잭팟…해외서 '이 기업' 대박 났다는데
- 2000년대생 악몽 시작되나…"평생 번 돈 40% 세금으로 내야"
- 조민 결혼한다…"남친은 전생에 나라 구했나" 반응 폭발
- "128만 유튜브 중단"…500억 신화 '장사의 신' 논란 뭐길래
- 정유라 "차범근, 조국과 관련 없다고?"…빼박 증거로 저격
- 유인촌 장관 "한 명 한 명이 아쉬운 상황…관광객 2000만명 유치할 것"
- "16만원 아깝지 않아요"…'렌털 남친' 만나러 일본까지 간다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