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중심상가 '금리단길', 뉴 핫플로 급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경주시가 중심상권인 '금리단길' 활성화에 힘을 쏟는다.
경주시는 30일 중심상권 일원에서 골목길매니지먼트 및 스타점포 현판식을 가졌다.
골목길매니지먼트는 중심상권의 빈 점포를 창업자들에게 제공하는 사업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창업을 계기로 중심상권에 관광객 유입이 늘어나 상권이 활성화되고 경주를 대표하는 특화골목으로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개 골목 공방‧식당 빈 점포 창업 지원
경북 경주시가 중심상권인 '금리단길' 활성화에 힘을 쏟는다.
경주시는 30일 중심상권 일원에서 골목길매니지먼트 및 스타점포 현판식을 가졌다.
골목길매니지먼트는 중심상권의 빈 점포를 창업자들에게 제공하는 사업이다. 컨설팅과 환경개선비 등으로 12곳에 점포당 3천만 원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했다.
참여한 골목식당은 △르주루제이(Le jour J, 프랑스 요리) △변주희 꽁다리김밥(분식) △에이프레임 익스프레스(고등어 샌드위치) △바실라의 초콜릿 이야기(제과) △경주 체리주(전통주 체험‧판매) 5곳 이다.
골목공방은 △가죽살림(가죽만들기) △꽃길93(플라워 아트) △아로마숲(기능성 화장품) △샘샘이지(나만의 기념품매) △The Grave&Childhood 송주공방(목공예 도자기) △나무와 공방(목공예) △우드캔버스(목공예) 7곳이다.
스타점포 발굴사업은 기존 점포의 상품 및 콘텐츠 강화를 통해 고객중심 점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모두 10개 업체에 환경개선과 직종교육 등의 명목으로 한 곳 당 1천만 원의 지원을 했다.
스타점포 참여 업체는 △스윗문(카페) △오륙돈(육류식당) △스키드안경원 △케이크한입 시그니처카페(디저트) △몽상가(게스트하우스) △너나들이(소품샵) △고향밀면(밀면식당) △카페66도씨(디저트카페) △한우천국(육류식당) △경주다방(카페) 등이 있다.
경주시는 향후 금리단길에 신라의 빛광장, 금리단 빛거리 등 이색적인 거리를 조성하고 맛거리와 관특화 등 즐길거리를 발굴해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만들 방침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창업을 계기로 중심상권에 관광객 유입이 늘어나 상권이 활성화되고 경주를 대표하는 특화골목으로 자리 잡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포항CBS 문석준 기자 pressmoon@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李 "여성도 경찰·소방관 되려면 입대"…어떻게 생각하세요?
- "100엔=1천원"…일식당 '엔화 메뉴판' 갑론을박
- "길쭉한 주둥이…악 이게 뭐야" 中제조 고량주에서 발견 '경악'
- 2m 간격으로 나란히…실종된 20대 쌍둥이 형제 숨진 채 발견
- 도핑이 할아버지 탓이라고?…러 피겨퀸, 결국 자격정지 4년·메달 박탈
- 미인증 DPF 유통시 징역형 처벌 가능…사용자도 과태료
- '영등포 건물주 살해' 30대 혐의 인정…"공범이 시켰다"
- 갈고리 휘두르며 검문·검색 방해…中 어선 2척 나포
- 이태원 유족 "특별법 거부한 尹·국힘, 역사에 남을 죄지었다"[영상]
- 부부싸움 도중에 '분노조절장애' 아들 흉기로 '휙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