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나인, 마켓플레이스에 ‘아젠스SQL’ DBMS 등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업 비트나인은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기반 DBMS(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 제품인 '아젠스SQL(AgensSQL)'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비트나인 관계자는 "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빠르고 용이하게 DBMS 솔루션을 조달할 수 있도록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며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비트나인 DBMS 제품의 수요 또한 급격히 늘어가는 단계"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은정 기자]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업 비트나인은 포스트그레SQL(PostgreSQL) 기반 DBMS(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 제품인 ‘아젠스SQL(AgensSQL)’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젠스SQL은 오픈소스 포스트그레SQL을 기반으로 보안 기능 및 오라클 호환성 등을 강화한 DBMS 제품으로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됐다. 미국, 파키스탄 등 해외의 비트나인 글로벌 연구개발(R&D) 센터를 중심으로 포스트그레스 코어 팀 멤버를 비롯한 커미터(Committer) 등 포스트그레SQL 전문 개발자들이 글로벌 기술로 개발한 제품이다.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요구하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 능력 및 성능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엔터프라이즈급의 로컬 기술지원 체계도 갖췄다는 설명이다. 고가용성(HA) 도구를 제공해 서버 이중화로 365일 무중단 서비스 구현까지 지원한다. 오라클(Oracle) 호환성을 통한 안정적인 데이터 이관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앞서 비트나인은 국내 주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기업(CSP)인 NHN 클라우드, 가비아 클라우드, KT 클라우드 등에 제품을 등록한 바 있다. 이번 네이버 클라우드까지 제품 등록을 완료한 비트나인은 국내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비트나인 관계자는 “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빠르고 용이하게 DBMS 솔루션을 조달할 수 있도록 마켓플레이스 등록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며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비트나인 DBMS 제품의 수요 또한 급격히 늘어가는 단계”라고 말했다.
한편 강력한 기존의 관계형 DBMS 시스템에서 그래프 데이터의 저장과 탐색, 분석, 시각화까지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분석용 하이브리드 DBMS인 엔터프라이즈 에디션 플러스(Enterprise Edition Plus, EE+) 제품은 별도 문의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이은정 (lejj@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현진 피습` 중학생… 범행 후 "정치 이상하게 하잖아요"
- 음주 사고 ‘쿵’, 식당 돌진…벤츠 버리고 달아난 20대 女
- 여친 머리카락 밀고 얼굴에 소변까지…‘바리캉男’ 징역 7년
- 전청조, ‘51조’ 잔고 공개…남현희는 어떻게 속았나
- “집사람에 줄 수 있어 행복합니다”…스피또 1등 당첨자의 벅찬 소감
- "마동석 캐릭터 세계화 원했다"
- “강제 혼인신고” 청각 장애 커플 학대한 악마들…성범죄도 저질렀다
- “아빠한테 성추행당해”...딸은 재판에서 왜 ‘거짓말’했나
- “독도 누구 땅?” 챗GPT에 물으니 일본 주장 나와...황당
- “우리 강아지 옷값만 얼만지 알아?” 되레 버럭한 개 주인[중국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