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설 연휴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된다.
국토교통부는 30일 열린 제6회 국무회의에서 설 연휴 전국의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경우 통행료를 면제하는 안건이 통과됐다고 밝혔다.
이 기간 잠시라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은 통행료 면제를 받을 수 있다.
이번 국무회의에서 통과된 통행료 면제안은 대통령 재가를 거쳤으며 설 연휴 기간에 맞춰 시행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월9일 0시부터 12일 24시까지
[헤럴드경제=박일한 선임기자] 설 연휴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된다.
국토교통부는 30일 열린 제6회 국무회의에서 설 연휴 전국의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경우 통행료를 면제하는 안건이 통과됐다고 밝혔다.
대체휴일인 2월12일 통행료 면제를 위해선 국무회의 심의가 필요하다.
통행료 면제 기간은 2월 9일 00시 새벽부터 2월 12일 24시 자정까지다. 이 기간 잠시라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은 통행료 면제를 받을 수 있다.
면제 방법은 평상시와 동일하며 하이패스차로 이용자는 단말기 장착 후 전원을 켜둔 상태로 하이패스 차로를 통과하면 “통행료 0원이 정상 처리되었습니다”라는 안내 멘트가 나온다.
일반차로 이용자는 고속도로 진입 요금소에서 통행권을 발권하고 진출 요금소에서 통행권을 제출하면 즉시 면제처리 된다.
이번 국무회의에서 통과된 통행료 면제안은 대통령 재가를 거쳤으며 설 연휴 기간에 맞춰 시행될 예정이다.
국토부는 이와함께 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하는 국민들의 음식값 부담 경감을 위해 휴게소별로 3500원 이하 알뜰간식을 10종 이상 판매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간식을 골고루 맛볼 수 있는 묶음 간식 꾸러미도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주요 상품 가격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해 음식가격이 안정될 수 있도록 관리할 계획이다.
jumpcu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6년만에 홍탁집 급습 "초심 지켜줘 고맙습니다"
- "끝까지 따라가 죽일거야"…'바리캉폭행男' 징역 7년
- 이한위 "49세 때 19살 어린 아내가 먼저 대시"
- 이재용도 자녀 결혼식 챙겼다…‘압도적 1위’ 亞부호 암바니家, 뭐하나 했더니
- 삼겹살 굽다 잠들었다고?…금천구 다세대주택서 불, 소방차 21대 투입
- 父 돌아가시자 얹혀 살던 장남 “내가 모셨으니 부의금·재산 다 내 거”
- 여자친구 얼굴에 소변… 엽기 가혹행위 20대에 징역 7년
- 박명수 "감사의 표시는 돈으로"…설 선물 현금 추천
- 임현식 “아내 폐암 8개월 만에 사별…그 고통에 치아 6개 빠져”
- BTS 정국, 설연휴 동행하고픈 스타 1위..홍이삭 7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