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 의정활동비 인상 움직임 잇따라…시민단체 ‘반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주시가 의정활동비 한도를 최고로 올리는 의정비 심의위원회 안을 두고 공청회를 열자, 참여자치 전북시민연대가 철회를 촉구하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전북시민연대는 공청회에 앞서 기자회견을 열고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령을 내세워 시민 의견 수렴 없이 의정 활동비를 과도하게 올리려 한다며, 다수의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인상안으로 재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전주]전주시가 의정활동비 한도를 최고로 올리는 의정비 심의위원회 안을 두고 공청회를 열자, 참여자치 전북시민연대가 철회를 촉구하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전북시민연대는 공청회에 앞서 기자회견을 열고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령을 내세워 시민 의견 수렴 없이 의정 활동비를 과도하게 올리려 한다며, 다수의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인상안으로 재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전주시 의정비심의위원회는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령에 따라 의정 활동비 한도를 한 달에 110만 원에서 150만 원으로 올리기로 하고 공청회 등을 거쳐 확정하기로 했습니다.
전북자치도와 군산시도 의정 활동비 한도를 각각 200만 원과 150만 원 등 최고로 높이는 안을 놓고 다음 달에 공청회를 열기로 해 결과에 관심이 쏠립니다.
한주연 기자 ( jyhan31@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NYT 기자가 체험한 조리원…2주 8백만인데 “한국 출생률 낮은 이유 이거네” [오늘 이슈]
- ‘1조 원 기부왕’ 설립한 삼영산업…해고통보 전직원에 눈물의 퇴직금 32억 지급 [50초 리포트]
- 이태원참사 유가족 “어리석은 결정, 역사에 남을 죄” [현장영상]
- ‘귀한 돌’ 제주 화산송이…중고시장에서 헐값에
- [영상] 이런 황당한 일이! 잔디 먹다가 퇴장?…요르단 8강 진출
- “계산은 0을 붙여 원화로”…‘엔화’ 메뉴판 논란 [잇슈 키워드]
- 아파트 28층에 S·O·S!…70대 노인, 기지로 살았다 [50초 리포트]
- 검찰, 류석춘 ‘위안부는 자발적 매춘’ 발언 무죄 판결에 항소
- [현장영상] “제 황금 리스트는…” 임윤찬 플레이리스트에는 어떤 음악이?
- “법 어겼어?” 수차례 인터폰…주차장서 전동카트 탄 남성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