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호 인천 연수구청장, 승기천 주민 편의시설 확충 등 핵심사업 추진

최종일 기자 2024. 1. 30. 15:4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일 인천 연수구청 브리핑룸에서 이재호 구청장이 새해 맞이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최종일기자

 

이재호 인천 연수구청장이 승기천의 주민 편의시설 확충과 송도국제도시도서관 개관에 집중한다는 비전을 밝혔다.

이 구청장은 30일 연수구청에서 새해 맞이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의 핵심사업과 비전을 말했다. 이 구청장은 “지난해 승기천의 물길을 복원했고, 호안 정비·퇴적물 제거 등의 안정화작업을 마쳤다”며 “올해는 잔디광장 및 수변 산책로 조성 등 주민 편의시설을 확충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도시마다의 스토리텔링이 앞으로의 미래 경쟁력인데 바다하면 인천인 만큼 이를 활용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이 구청장은 “이와 함께 오는 2026년까지 통합하천사업으로 제방 보축과 수질·보행로 개선, 교량하부 특화, 물놀이터 조성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 이 구청장은 송도국제도시도서관이 내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만큼, 차질 없게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6월 테마 놀이터 연수형 공공키즈카페 개관 등 도심 외관을 바꾸는 사업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이 구청장은 “복합문화공간 및 주민쉼터를 더 늘리고 녹색생태도시를 만드는 데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구청장은 “주민들이 피부로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미래를 향해 거침없이 나아가겠다”며 “자연친화적 도시를 조성하는 희망의 원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최종일 기자 assq123@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