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칭더 타이완 총통 당선인 “지속적으로 비대칭전력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칭더 타이완 총통 당선인이 오늘(30일) 지속해서 비대칭전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타이완 중앙통신사 등 언론에 따르면 라이 당선인은 이날 총통부에서 미국의 싱크탱크인 허드슨 연구소 방문단을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언급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칭더 타이완 총통 당선인이 오늘(30일) 지속해서 비대칭전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타이완 중앙통신사 등 언론에 따르면 라이 당선인은 이날 총통부에서 미국의 싱크탱크인 허드슨 연구소 방문단을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언급했습니다.
라이 당선인은 미국 정부의 대 타이완 무기 판매 정상화 추진과 미 국무부의 해외군사금융지원(FMF) 그리고 ‘대통령 사용 권한’(PDA) 발동 등을 통한 타이완 자기방어 능력 강화 지원에 대해 감사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타이완은 적극적으로 국방개혁을 추진, 국제사회와 협력을 통해 인도·태평양 지역 평화와 안정 및 번영을 추진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라이 당선인은 아울러 허드슨연구소가 타이완 총통선거(대선) 이후 처음 방문한 미국의 싱크탱크라며, 허드슨 연구소가 타이완과 미국간 관계 심화를 지지해 전세계와 미국 정치권이 타이완 자유 민주주의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알게 됐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그는 중국이 끊임없이 외교·군사·경제적으로 압박하는 상황에서도 타이완은 침착하게 대응해 타이완해협 평화와 안정이라는 현상을 유지하고 민주주의와 평화를 수호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에 대해 사라 메이 스턴 허드슨연구소 이사회 회장은 타이완이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를 치른 것에 축하한다면서 전세계의 진정한 민주주의를 갈망하는 모든 사람에게 타이완이 하나의 등대가 됐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타이완이 미국의 굳건한 우방이 돼 감사하다며 민주주의에 대한 타이완의 약속이 세계가 권위주의에 저항하는 이 시기에는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오수호 기자 (oasis@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NYT 기자가 체험한 조리원…2주 8백만인데 “한국 출생률 낮은 이유 이거네” [오늘 이슈]
- ‘1조 원 기부왕’ 설립한 삼영산업…해고통보 전직원에 눈물의 퇴직금 32억 지급 [50초 리포트]
- 양산 ICD 내 탱크 세척공장 화재…1명 화상 [제보]
- ‘귀한 돌’ 제주 화산송이…중고시장에서 헐값에
- [영상] 이런 황당한 일이! 잔디 먹다가 퇴장?…요르단 8강 진출
- “계산은 0을 붙여 원화로”…‘엔화’ 메뉴판 논란 [잇슈 키워드]
- 아파트 28층에 S·O·S!…70대 노인, 기지로 살았다 [50초 리포트]
- 검찰, 류석춘 ‘위안부는 자발적 매춘’ 발언 무죄 판결에 항소
- [현장영상] “제 황금 리스트는…” 임윤찬 플레이리스트에는 어떤 음악이?
- “법 어겼어?” 수차례 인터폰…주차장서 전동카트 탄 남성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