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주요뉴스
<북한 서해상 순항미사일 발사>
▶ 북한, 이틀 만에 또 순항미사일 발사 북한이 오늘 오전 서해 상으로 순항미사일 수 발을 발사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발표했습니다. 순항미사일 발사는 지난 28일에 이어 이틀만으로, 합참은 "감시 및 경계를 강화하고 북한의 활동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정부, 이태원특별법 '거부권' 의결 정부가 오늘 국무회의에서 '이태원 참사 특별법'에 대한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 안건을 의결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참사의 아픔과 상처를 무겁게 통감하고 있다"면서도 "참사로 인한 아픔이 정쟁이나 위헌 소지를 정당화하는 수단이 될 수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 "3년간 1,500개 행정서비스서류 전산화"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열린 7차 민생토론회에서 "앞으로 3년간 총 1,500여 개의 행정 서비스 구비 서류를 완전히 디지털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윤 대통령은 이를 위해 "부처 간 벽을 허물고 흩어져 있는 정보와 데이터를 모으는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민주당, 윤 대통령-이관섭 비서실정 고발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과 이관섭 대통령실 비서실장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등으로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민주당은 윤 대통령이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사퇴를 요구하며 당무개입을 했다며 이는 공천에 개입해서 선거에 영향을 미치는 일이라고 주장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윤 대통령 ″북 도발에 중국이 역할 해야″…시진핑 ″평화적 해결″
- ″당, 혼란스럽지 않다″…재판은 '산 넘어 산' 비명계 꿈틀
- 트럼프 파격 인사 '파열음'…″4년간 떠나자″ 크루즈도 등장
- ″등하교 때 차도로 다녀요″…인도 점령한 시장 적치물 어쩌나
- ″수험표 챙겨오세요″…수능 수험생 할인 '풍성'
- ″이걸 왜 가져가″...한국인 20대 페루서 체포
- 15톤 화물차 2차 사고로 버스 승강장 덮쳐…경부고속도로선 10대 추돌 사고
- ″이걸 푼다고?″...수능 영어 본 린가드 반응이
- 수능 끝 첫 주말 대학가마다 논술 인파로 '북적'
- ″드론 등 현대전 능숙한 북한군, 1년 만에 10만 명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