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 ‘2024학년도 학력신장 지원을 위한 중등교장 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학력신장을 2024년 10대 핵심과제로 추진하는 전북도교육청이 단위 학교의 정책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설명회는 도내 211개 중학교 및 133개 고등학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력신장 지원 기본계획 △학력향상 도전학교 운영 △학습코칭 프로그램 운영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 안내 △JB 메타스쿨 등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학력신장을 2024년 10대 핵심과제로 추진하는 전북도교육청이 단위 학교의 정책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마련했다.
전북교육청은 30일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2024학년도 학력신장 지원을 위한 중등교장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도내 211개 중학교 및 133개 고등학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력신장 지원 기본계획 △학력향상 도전학교 운영 △학습코칭 프로그램 운영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 안내 △JB 메타스쿨 등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아울러 설명회에서는 지난해 하반기 개발한 1학생 1학습매니저 학습지원 앱 ‘올라’를 처음으로 공개, 시연했다.
앱은 학생들의 학습과정을 기록하고 이를 통해 해당 학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학습지원을 제공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서거석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지난해에는 기초학력 책임제의 기틀을 닦았다면 올해는 보다 과감한 학력신장 정책을 펼쳐 학생들의 학력을 신장시키고자 한다"면서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정확한 진단 및 분석을 통해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출국금지 해제된 황의조… '英 출국 전 모습 포착'
- '지지율 상승세' 한동훈 비대위, '박근혜 비대위' 재현할까
- 尹, 이태원참사법 거부권 행사 가닥…후폭풍 주목
- 주춤하는 전기차 시장…캐스퍼 EV·EV3 구원투수 될까
- [취재석] '붕괴사고 건설사' GS건설·HDC현산, 영업정지 유명무실화 피해야
- '쓰테크'를 아시나요…버리는 캔· 패트병이 현금으로
- 日 '강제동원 조선인 추도비' 철거…외교부는 원론적 입장만
- '모래꽃' 이주명 "결국 꽃을 피울 수 있다"[TF인터뷰]
- [사장님이 연예인②] "내돈내산"…낮에는 순대국·저녁엔 삼겹살
- '최대어' 롯데손보, 부실자산 의구심 떨쳐내고 연내 매각 성공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