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세계탁구선수권 공식 사용구, 버터플라이로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음 달 열리는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공식 사용구가 '버터플라이'로 정해졌다.
국제탁구연맹(ITTF)과 ITTF 주관 대회 개최 단체인 월드테이블테니스(WTT)는 버터플라이 탁구 용품을 생산·판매하는 주식회사 다마스를 올해부터 2026년까지 세계탁구선수권대회 공식 사용구 후원사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다음달 16일부터 25일까지 열흘간 치러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다음 달 열리는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공식 사용구가 '버터플라이'로 정해졌다.
국제탁구연맹(ITTF)과 ITTF 주관 대회 개최 단체인 월드테이블테니스(WTT)는 버터플라이 탁구 용품을 생산·판매하는 주식회사 다마스를 올해부터 2026년까지 세계탁구선수권대회 공식 사용구 후원사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ITTF는 "뛰어난 품질과 성능으로 인정받은 버터플라이 공은 선수들이 최고 수준에서 경쟁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할 것이며 의심할 여지없이 대회의 기준을 높일 것"이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에 따라 다음 달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하는 이번 대회뿐만 아니라 2025년 도하, 2026년 런던 대회까지 버터플라이 3성구 'R40+***'이 공인구로 쓰인다.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다음달 16일부터 25일까지 열흘간 치러진다.
3조 톱시드인 한국 남자 대표팀은 다음 달 16일 오전 10시 유럽 다크호스 폴란드를 상대로 개막전을 치른다. 5조 톱시드인 여자 대표팀은 같은 날 오후 5시 이탈리아와 첫 경기를 갖는다.
개막전 이후 남자대표팀은 17일 오후 8시 뉴질랜드, 18일 오후 5시 칠레, 19일 오전 10시 인도와 차례로 예선을 치른다. 여자팀은 17일 오후 5시 말레이시아, 18일 오후 1시 푸에르토리코, 19일 오후 8시 쿠바와 각각 조별 예선 경기를 갖는다.
단체전 대회인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남녀 각 40개국이 5개국씩 8개조로 분산돼 예선 리그를 벌인 뒤 각 조 3위까지 24강 토너먼트에 오르는 방식으로 치러진다. 조 수위를 차지하면 16강에 직행하고 2위나 3위가 되면 24강전을 벌여야 한다.
남자 대표팀은 단체전 3연속 동메달을 따냈다. 여자 대표팀은 2022년 청두 대회에서 조 3위까지 밀린 뒤 16강에 머물렀다.
이번 대회 한국대표팀은 남자 장우진, 이상수(삼성생명), 임종훈, 안재현(이상 한국거래소), 박규현(미래에셋증권), 여자 전지희, 윤효빈(이상 미래에셋증권), 신유빈, 이은혜(이상 대한항공), 이시온(삼성생명)으로 꾸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