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정부 을지대병원…의료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 체결
송진의 기자 2024. 1. 30. 14:44
동두천시는 지난 29일 의정부 을지대병원과 양질의 신속한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 이승훈 의정부 을지대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동두천시민에게 신속하고 양질의 의료 서비스 제공 ▲교류 협력을 통한 시민의 건강 증진과 보호에 앞장 ▲교육, 지역축제 등 우호 교류 및 의료혜택 제공 등을 약속했다.
또 긴밀한 상호 교류를 통해 시민을 위한 건강강좌 개설, 지역축제·국제체육행사 시 의료봉사 등 상호 협력을 모색하기로 했다.
동두천시는 관내 종합병원과 3차 의료기관이 없어 응급·중증 환자 발생 시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신속한 진료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형덕 시장은 “지속적이고 긴밀한 협조 속에 경기 북부의 건강 지킴이로서 해야 할 역할을 더욱 확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진의 기자 sju0418@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속보] 안산 '모텔 포함 상가' 화재...투숙객 등 45명 구조
- 어린이만의 에너지로 현대미술 감상...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탱탱볼’
- ‘이재명·김문기 사진 첫 공개’…이기인 “내 사진에 대한 거짓말이 유죄”
- 원아 머리 킥보드로 때린 유치원 교사, 다른 원생 11명도 폭행
- 기후변화, 환경재난 ‘부메랑’… 인간·자연 공존 ‘실천교육’ [디지털과 생태를 잇는 인천교
- ‘이재명 진짜 위기는 위증교사’…한동훈 “야당 희대의 무리수 동원할 것”
- 수원 현대건설, 7연승 파죽지세…흥국생명 맹추격
- 이재명, "결코 죽지 않는다⋯나라 주인, 윤석열·김건희로 바뀌어"
- 오후부터 맑지만 찬 바람에 늦가을 추위 시작 [날씨]
- 용인서 택시 문 부수고 기사 때린 50대 입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