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2월 한 달간 지역상품권 10% 할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해남군은 2월 한 달간 해남사랑상품권을 10% 할인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남군은 구매 한도액을 당초 50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 상향했다.
10% 할인 기간은 2월 한 달 동안이며 1인당 할인구매 한도는 지류와 카드 통합해 100만 원까지다.
2019년 발행을 시작한 해남사랑상품권은 지금까지 누적 5736억 원 발행, 5593억 원이 판매돼 전국 군 단위 최대 지역상품권으로 성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 첫 신호탄…설 명절 서민경제 체감율 높이기 나서
[더팩트 l 해남=오중일 기자] 전남 해남군은 2월 한 달간 해남사랑상품권을 10% 할인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남군은 구매 한도액을 당초 50만 원에서 100만 원까지 상향했다. 설 명절을 앞두고 민생경제에 활력을 더하고 군민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돌려주기 위해 상품권 할인율을 높여 직접적인 경기부양의 체감율을 끌어 올리기로 했다.
10% 할인 기간은 2월 한 달 동안이며 1인당 할인구매 한도는 지류와 카드 통합해 100만 원까지다. 지류상품권은 관내 9개 금융기관 35개 판매지점에서 구매하고 카드·QR 상품권은 지역상품권 앱(지역상품권 착, chak)을 통해 충전하면 된다.
이와 함께 1월에 진행한 QR상품권 결제 캐시백 이벤트를 2월에도 계속 진행한다. QR상품권 행사는 1월 한 달동안 QR상품권 가맹점에서 QR결제를 한 고객에게 2만 원 한도 내에서 결제 금액의 5%를 돌려준다.
2019년 발행을 시작한 해남사랑상품권은 지금까지 누적 5736억 원 발행, 5593억 원이 판매돼 전국 군 단위 최대 지역상품권으로 성장했다. 특히 실구매자수는 4만 3982명으로 상품권 구매 가능인원의 76.6%가 2023년 한 해 동안 상품권을 한 번 이상 구매하는 등 지역내에서 활발히 유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남군은 올해도 1000억 원 규모의 해남사랑상품권을 발행할 예정으로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경제 선순환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상품권의 운영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최우선으로 올해 733억 원 규모의 경기부양 대책을 추진할 계획으로 활력있는 경기를 견인하는 선도적인 역할로 해남사랑상품권의 발행과 유통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forthetrue@naver.com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출국금지 해제된 황의조… '英 출국 전 모습 포착'
- '지지율 상승세' 한동훈 비대위, '박근혜 비대위' 재현할까
- 尹, 이태원참사법 거부권 행사 가닥…후폭풍 주목
- 주춤하는 전기차 시장…캐스퍼 EV·EV3 구원투수 될까
- [취재석] '붕괴사고 건설사' GS건설·HDC현산, 영업정지 유명무실화 피해야
- '쓰테크'를 아시나요…버리는 캔· 패트병이 현금으로
- 日 '강제동원 조선인 추도비' 철거…외교부는 원론적 입장만
- '모래꽃' 이주명 "결국 꽃을 피울 수 있다"[TF인터뷰]
- [사장님이 연예인②] "내돈내산"…낮에는 순대국·저녁엔 삼겹살
- '최대어' 롯데손보, 부실자산 의구심 떨쳐내고 연내 매각 성공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