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공정위 “플랫폼 공정경쟁 촉진법, 국내·외 의견 청취하며 제정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정위는 (가칭)플랫폼 공정경쟁 촉진법 제정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를 방문하여 의견을 청취한 바 있습니다.
공정위는 법안의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면 공정하고 투명하게 국내는 물론 미국 등 외국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더욱 충분히 청취하며 법 제정을 추진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정위 입장]
美 상의가, 플랫폼법 제정 과정에서 미국 이해관계자들과의 충분한 논의 기회가 제공되어야 한다는 요청을 언론에 표명한 것과 관련하여,
공정위는 「(가칭)플랫폼 공정경쟁 촉진법」 제정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를 방문하여 의견을 청취한 바 있습니다. 지난 1.11(목), 1.25(목) 두 차례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및 그 회원사들과 간담회를 실시하였으며, 오는 3.7(목)에는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초청으로 공정거래위원장 강연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공정위는 법안의 구체적인 내용이 확정되면 공정하고 투명하게 국내는 물론 미국 등 외국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더욱 충분히 청취하며 법 제정을 추진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관련 보도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공정거래위원회 경쟁정책국 디지털경제정책과(044-200-4371)
Copyright © 정책브리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학원생도 ‘대통령과학장학금’ 받는다…올 봄학기 즉지 지원
- 대학의 과감한 교육혁신 적극 지원한다…1조 4574억 원 투입
- 설 맞아 농축산물 30% 할인 받았어요!
- 노인 낙상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17개 신규 선정…3월 18일까지 모집 공고
- 민원 신청 서류 확 줄인다…2025년까지 인감증명 요구 82% 정비
- 치매 예방 위해 중앙치매센터 활용해 보세요!
- 산업단지 디지털·저탄소화 지원…4년간 국비 2010억 투입
- 친환경선박 전환에 2442억 원 투입…온실가스 감축 추진
- 올 하반기부터 병역판정검사 대상 전원 마약 검사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