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공연, 신년인사회 개최···“소상공인 위한 로드맵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소상공인연합회가 소상공인을 위한 미래의 중장기 발전 방안과 로드맵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오세희 소공연 회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 지난해 소비 둔화에 따른 매출 저하, 비대면 유통이 대세가 된 경제 생태계 적응 어려움, 금융 부담 증가, 골목상권 생존에 불합리한 제도 등을 개선하고자 노력했다"며 "2024년은 소상공인연합회가 창립 1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로 지난 10년을 되돌아보고, 소상공인을 위한 중장기 발전 방안과 로드맵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기부 장관, 여야 원내대표 등 관계자 참석
“올해를 자생력 강화, 경쟁력 제고 위한 해로”
올해 10주년을 맞이한 소상공인연합회가 소상공인을 위한 미래의 중장기 발전 방안과 로드맵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소공연은 30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 그랜드볼룸에서 ‘2024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 등 정부와 국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오세희 소공연 회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 지난해 소비 둔화에 따른 매출 저하, 비대면 유통이 대세가 된 경제 생태계 적응 어려움, 금융 부담 증가, 골목상권 생존에 불합리한 제도 등을 개선하고자 노력했다”며 “2024년은 소상공인연합회가 창립 1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로 지난 10년을 되돌아보고, 소상공인을 위한 중장기 발전 방안과 로드맵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올해를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한 해로 만들 것”이라며 “이를 위해 소상공인 금융 비용 부담 절감, 온라인 유통 판로 확보 및 디지털 전환 추진, 정책 데이터 센터 설립 등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 장관은 신년 인사를 통해 “고금리, 고물가 등으로 인해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위해 저금리 자금 전환, 전기 요금 지원 등을 신속하게 추진할 것”이라며 “소상공인이 대한민국 경제 주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상반기 중에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을 만들어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다.
윤 원내대표는 축사에서 “정부와 국민의힘은 소상공인들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는 일을 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며 “소상공인들이 힘이 되기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국민의힘은 ‘서민·소상공인 새로 희망 공약’을 발표했다. 이번 공약에는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확대 및 연간 발행 목표 2배 증액 △소상공인 점포 신용카드 사용액 소득공제 50% 신설 △소상공인 정책자금 및 보증 공급액 상향 등 민생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내용이 담겼다.
박정현 기자 kat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푸틴 측근, 日 영토 발언에 '용기 있으면 할복하라'
- 1억 이상 '슈퍼카' 가장 많은 지역은 서울 아닌 '이 곳' 무슨 일?
- '이대남'들 친구들끼리 맨날 해외여행 가더니 결국…
- '조용한 럭셔리', 투자에서도 트렌드? '일반 명품보다 수익률 23%p 우위'
- 中, 지난해 공산당 관리 11만명 징계했다
- 삼성가가 무료 투자강의 해준대서 갔다가 '충격'
- 8개월 사귄 남친과 ‘깜짝 약혼’ 발표…조민 평생 반려자는 누구
- 절규하는 기업인들… '30년 뒤면 韓 기업 모두 공중분해' [biz-플러스]
- '미국 '핫템'이라 웃돈까지 주고 샀는데'…강남엄마·MZ '날벼락'
- '수백만원 날리고 분양권도 포기할래요' 공사 중단에 환급이행도 급증하나 [집슐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