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청주FC, 브라질 출신 센터백 베니시오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청주프로축구단(충북청주FC)은 브라질 출신 수비수(센터백) 베니시오 토마스(VENICIO TOMAS·이하 베니시오)를 영입했다고 30일 밝혔다.
베니시오는 2013년 브라질 1부 리그에 속했던 CR 바스쿠 다 가마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베니시오는 188㎝의 큰 키와 우수한 신체 능력을 바탕으로 높은 제공권을 가지고 있다.
베니시오는 "충북청주FC에서 좋은 기회를 준 것에 감사하다"며 "최선을 다해 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충북청주프로축구단(충북청주FC)은 브라질 출신 수비수(센터백) 베니시오 토마스(VENICIO TOMAS·이하 베니시오)를 영입했다고 30일 밝혔다.
베니시오는 2013년 브라질 1부 리그에 속했던 CR 바스쿠 다 가마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다년간 브라질 리그와 핀란드 리그에서 경험을 쌓은 뒤 지난해 중국 갑급리그(2부)로 무대를 옮겼다.
스좌좡 쿵푸 FC에서 주전 센터백으로 활약하며 3골을 기록하는 등 팀 창단 이해 최고 성적을 거두는 데 기여했다.
베니시오는 188㎝의 큰 키와 우수한 신체 능력을 바탕으로 높은 제공권을 가지고 있다. 속도에서도 밀리지 않고, 1대 1 수비도 가능해 센터백이 갖춰야 할 능력을 모두 갖춘 수비수라는 평가를 받는다.
베니시오는 “충북청주FC에서 좋은 기회를 준 것에 감사하다”며 “최선을 다해 뛰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메디컬 테스트를 마친 베니시오는 전지훈련지 태국으로 이동해 기존 선수들과 발을 맞춰 나갈 예정이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밤중 '과적차량'과 충돌…"2배 길이의 나무, 어떻게 알아봐요?" [기가車]
- 1억 3천 '코인투자' 실패한 아내…남편은 "신뢰할 수 없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8일, 작은 소원도 지성으로 기도하면 이루어지리라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
- "전성기에 한 달 1억 벌어"…'165만 유튜버'의 어마어마한 수익
- 동덕여대 무단 침입한 20대 남성 2명 입건…"상황 궁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