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초반 성공한 갤럭시 S24, 이제 세계 무대로 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갤럭시 AI' 기능을 앞세운 삼성전자의 주력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가 31일 전 세계로 출시된다.
3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S24 시리즈는 한국·미국·영국·프랑스·독일·인도·싱가포르 등을 시작으로 전 세계 120개 넘는 나라에서 차례로 고객들을 만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정식 출시 이후 2월 말까지 갤럭시 S24 시리즈를 개통하는 고객에게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AI, 지난해 출시한 갤럭시 기종 업데이트 예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갤럭시 AI' 기능을 앞세운 삼성전자의 주력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가 31일 전 세계로 출시된다.
3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S24 시리즈는 한국·미국·영국·프랑스·독일·인도·싱가포르 등을 시작으로 전 세계 120개 넘는 나라에서 차례로 고객들을 만난다.
삼성전자는 이에 앞서 진행된 전 세계 사전 판매에서 갤럭시 S24 시리즈가 전작인 갤럭시 S23 대비 두 자릿수 판매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모델별로는 최고가 상품인 '갤럭시 S24 울트라'가 전체 판매량의 65% 이상을 차지했다. 한국에서 19~25일 진행된 사전 판매에서도 121만 대가 팔려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사전 판매고를 올렸으며 이 중 약 60%가 울트라 모델이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정식 출시 이후 2월 말까지 갤럭시 S24 시리즈를 개통하는 고객에게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몰에서 액세서리를 살 수 있는 10만 원 쿠폰 △갤럭시 워치 6 시리즈 10만 원 할인 쿠폰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50% 할인 쿠폰 △갤럭시 S24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 등이다.
아울러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도 같은 기간 운영한다. 기존에 쓰던 일부 갤럭시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기본 중고 시세에 최대 15만 원을 추가 보상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갤럭시 S24부터 등장한 '갤럭시 AI' 기능은 이전 세대 단말기에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갤럭시 S23 시리즈와 갤럭시 S23 FE, 갤럭시Z폴드5·플립5, 갤럭시 탭 S9 시리즈 등 지난해 출시한 갤럭시 스마트폰이 대상이다. 업데이트 시기는 나중에 공개된다.
인현우 기자 inhyw@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저출생 이유 알겠다"... '2주에 800만 원' 강남 산후조리원 소개한 NYT
- [단독] 새마을금고 '칼잡이'가 계좌번호 찍어 보냈다 “저희 딸 결혼합니다”
- 머스크의 뉴럴링크, 사람 뇌에 처음으로 컴퓨터칩 이식... '영생' 꿈에 한 발짝
- "최순실 보다 못한 文" 비판 이언주 복당…민주당 의원들 '싸늘'
- "주식 물납하고 회사 넘겨야 하나요"... 늙은 중소기업의 고민
- 아파트 28층에 걸린 'SOS'… 속옷만 입고 20시간 넘게 갇힌 노인 있었다
- 한 소방관의 '매의 눈'… 8만3000대 자동차 리콜 이끌었다
- 20대 쌍둥이 형제, 하천변서 나란히 숨진 채 발견
- 이병헌·이민정 미국 집에 도둑 침입... "가족 한국에, 피해 없어"
- "할리우드 배우에 대시 받았다?"...김윤진, 깜짝 고백 ('어서오쎄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