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비피엠지, 영화 ‘소풍’ NFT 발행
이번에 발행되는 NFT는 2종이다. 첫 번째는 ‘소풍’ 개봉 기념 NFT로 촬영 현장 스틸컷을 활용해, 영화의 감성과 분위기를 담았다.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두 번째는 영화 ‘소풍’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관람권 NFT 500매로, 이벤트 참가자 중 250명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NFT 소지자는 롯데시네마에서 ‘소풍’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게임 플랫폼 젬허브의 가상자산을 받을 수 있는 에어드랍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7만5000개의 젬허브 토큰을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내달 4일까지 진행된다.
로케트필름이 제작하고 롯데엔터테인먼트가 배급하는 영화 ‘소풍’은 배우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이 주연을 맡고 가수 임영웅의 자작곡 ‘모래 알갱이’가 영화 최초로 삽입됐다. 2월 7일 설 연휴 개봉한다.
◆ ‘빛의 계승자:이클립스’ PvP 콘텐츠 ‘무한대전’ 선
2주 간격으로 진행되는 무한대전은 진형에 배치한 서번트(캐릭터)들이 타 유저들과 자동으로 매칭되어 전투를 벌이고 랭킹에 따른 보상을 획득하는 방식이다.
서번트 성장이나 진형 내 배치 변경 등을 통해 더 높은 랭킹에 도전할 수 있다. 랭킹에 따른 일일 정산 보상이 주어진다. 시즌 종료 보상으로는 ‘소환 상자’, ‘장비 성장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캐릭터도 등장하고 콘텐츠 확장도 이어진다.
새롭게 등장하는 ‘로버트’는 지배자 세력 소속으로 민첩성을 갖춘 전사 캐릭터다.
맨주먹을 사용한 근거리 공격과 총을 활용한 원거리 공격이 모두 가능한 독특한 매력이 특징이다.
적을 기절시키거나 명중 감소 등 디버프 효과를 가진 스킬을 사용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끈다. 로버트의 다양한 스킬들은 ‘미지의 서번트’ 던전에서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주요 콘텐츠로 꼽히는 ‘원정일지’에는 도전 모드를 추가해 더욱 많은 성장 재료들을 획득할 수 있다. ‘오염된 수로’는 심층 난이도를 추가한다.
◆ 컴투스, ‘컴투스 멘토링 스쿨’ 1기 참가자 모집
‘컴투스 멘토링 스쿨’은 게임업계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에게 게임 개발 직군에 대한 직무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컴투스 현직자가 직접 멘토로 참여해 도움을 주는 무상 교육 프로그램이다.
컴투스는 게임 기획 및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직무를 대상으로 2월 5일 11시까지 ‘컴투스 멘토링 스쿨’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4학기 이상 6학기 이하를 이수한 대학교 2~3학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2월 13일 합격자 발표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은 2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컴투스 현직자와 멘토-멘티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멘티로 참여하는 대학생들에게는 컴투스 본사에서 오프라인 형태로 직무 강의 및 직무 체험, 포트폴리오 제작 등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여러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 ‘뮤 모나크’ 신규 연합서버 콘텐츠·육성 시스템 추가
오픈 120일 이상의 서버에서 캐릭터 35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들에게 ‘어비스 평원’이 열린다.
‘어비스 평원’은 ‘뮤 모나크’ 내 4개의 어비스 통합 서버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독립된 공간이다. 이용자는 캐릭터에 장착된 날개의 티어가 높을수록 더 높은 층의 어비스 입장이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 ‘신들의 영역’에 위치한 NPC 아나킨을 통해 입장하고자 하는 맵을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 내 ‘어비스 보스’들은 매일 정해진 시간 동안 출현하고 정각마다 갱신되며 각기 다른 특수 스킬을 사용한다.
이외에도 웹젠은 어비스 평원에서 주사위로 소유권이 결정되는 드롭 아이템과 매일 20시에 ‘어비스 드래곤’이 출현하는 ‘어비스 강림’ 콘텐츠로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오픈 120일 이상의 서버를 대상으로 ‘마스터 특성 스킬 강화’와 ‘마스터 성물’도 추가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