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어른' 강철원 사육사, 푸바오와 이별→마지막 소원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푸바오 할아버지' 강철원 사육사가 '어쩌다 어른' 새 시즌 첫 강연자로 나선다.
30일 오후 8시 20분 첫 방송되는 tvN 새 예능프로그램 '일상의 지식 : 어쩌다 어른'에서는 판다 푸바오의 매니저 강철원 사육사가 출연해 4월 초 중국 귀환을 앞둔 푸바오와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2015년 첫 방송된 '어쩌다 어른'은 난생처음 어른이 된 우리를 위한 각 분야 지식인들의 울림 있는 유머와 깊이 있는 통찰을 보여줘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판다 사육사…30일 오후 8시 20분 방송
[더팩트ㅣ최수빈 인턴기자] '푸바오 할아버지' 강철원 사육사가 '어쩌다 어른' 새 시즌 첫 강연자로 나선다.
30일 오후 8시 20분 첫 방송되는 tvN 새 예능프로그램 '일상의 지식 : 어쩌다 어른'에서는 판다 푸바오의 매니저 강철원 사육사가 출연해 4월 초 중국 귀환을 앞둔 푸바오와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어쩌다 어른'은 다방면의 지식에 목마른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각계 전문가가 인문 지식을 풀어주는 프로그램이다. 2015년 첫 방송된 '어쩌다 어른'은 난생처음 어른이 된 우리를 위한 각 분야 지식인들의 울림 있는 유머와 깊이 있는 통찰을 보여줘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새롭게 돌아온 '일상의 지식 : 어쩌다 어른'은 우리 삶에 꼭 필요한 일상의 지식을 전해줄 예정이다.
첫 강연자는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사랑의 가치를 일깨우는 강철원 사육사다. 강철원 사육사는 '있을 때 잘해, 후회하지 말고'를 주제로 37년간 사육사로 근무하며 겪었던 수많은 비하인드를 공개한다. 1988년 동물원에 입사한 그는 2년 차에 국내 최초로 맹수 인공 포육을 성공시켰던 일화를 시작으로 수많은 동물들과 소통하며 특별한 관계를 맺어온 열정적인 사육사의 삶을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전 국민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 가족들 이야기도 이어진다. 대한민국 최초의 판다 사육사로서 판다들과의 첫 만남, 국내 최초 자연 분만 판다인 푸바오 및 푸바오 동생들인 쌍둥이 판다 루이바오와 후이바오의 특별한 태몽과 탄생 비하인드 등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소개한다. 특히 이별을 앞둔 푸바오를 향한 속마음과 마지막 소원을 귀띔, 현장을 먹먹하게 만들었다고 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어쩌다 어른'은 이날 오후 8시 20분 첫 방송된다.
subin713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출국금지 해제된 황의조… '英 출국 전 모습 포착'
- '지지율 상승세' 한동훈 비대위, '박근혜 비대위' 재현할까
- 尹, 이태원참사법 거부권 행사 가닥…후폭풍 주목
- 주춤하는 전기차 시장…캐스퍼 EV·EV3 구원투수 될까
- [취재석] '붕괴사고 건설사' GS건설·HDC현산, 영업정지 유명무실화 피해야
- '쓰테크'를 아시나요…버리는 캔· 패트병이 현금으로
- 日 '강제동원 조선인 추도비' 철거…외교부는 원론적 입장만
- '모래꽃' 이주명 "결국 꽃을 피울 수 있다"[TF인터뷰]
- [사장님이 연예인②] "내돈내산"…낮에는 순대국·저녁엔 삼겹살
- '최대어' 롯데손보, 부실자산 의구심 떨쳐내고 연내 매각 성공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