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샘물, 'LoL 챔피언스 코리아' 공식 후원…"MZ 접점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풀무원은 계열사인 풀무원샘물이 세계적인 e스포츠 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풀무원샘물은 '2024 LCK 스프링 스플릿'부터 '2024 LCK 서머 스플릿'까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국내 인기 e스포츠 리그인 LCK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MZ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마련하고 소통에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그 참가자·관람객 수분 섭취 지원…"MZ고객과 소통"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풀무원은 계열사인 풀무원샘물이 세계적인 e스포츠 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30일 밝혔다.
LCK는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한국 프로리그로 지난 2012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참가팀들의 높은 경기력과 리그 규모를 바탕으로 북미(LCS), 유럽·중동·아프리카(LEC), 중국(LPL)과 함께 LoL 4대 메이저리그 중 하나로 손꼽히며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 다수의 팬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 한국에서 개최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LCK 팀이 우승하며 뜨거운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풀무원샘물은 이번 e스포츠 후원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을 더욱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풀무원샘물은 ‘2024 LCK 스프링 스플릿’부터 ‘2024 LCK 서머 스플릿’까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먹는샘물 500㎖ 8만2000병과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탄산음료 ‘브리지톡 제로’ 3종(피치블랙티제로·레몬토닉제로·진저에일제로) 9000병을 제공하며 리그 참가자들과 관람객의 수분 섭취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경기 중계방송을 비롯해 LCK 공식 경기장인 서울 종로구 ‘롤파크’와 스프링 스플릿 및 서머 스플릿 결승전 현장에서 제품 홍보도 이뤄질 예정이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국내 인기 e스포츠 리그인 LCK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MZ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마련하고 소통에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남궁민관 (kungg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롤스로이스男’ 징역 20년에 유족 “검찰에 항소요청 않겠다”
- “집사람에 줄 수 있어 행복합니다”…스피또 1등 당첨자의 벅찬 소감
- “강제 혼인신고” 청각 장애 커플 학대한 악마들…성범죄도 저질렀다
- "마동석 캐릭터 세계화 원했다"
- 전청조, ‘51조’ 잔고 공개…남현희는 어떻게 속았나
- “우리 강아지 옷값만 얼만지 알아?” 되레 버럭한 개 주인[중국나라]
- “독도 누구 땅?” 챗GPT에 물으니 일본 주장 나와...황당
- “아빠한테 성추행당해”...딸은 재판에서 왜 ‘거짓말’했나
- “절대 가지 말라”…韓 관광객 상대 바가지 씌우던 도쿄 음식점, 결국
- 모텔서 20대女 추락사…신고자는 처음 만난 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