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충식 경기도의원, ‘장애인 체육 활성화’ 정담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 1)은 지난 26일 도의회 포천상담소에서 경기도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개최해 집행부, 시·도 장애인체육회의 의견을 청취하고 장애인 체육진흥을 위한 다각적 정책을 논의했다.
한편 윤충식 의원이 주관한 이날 정담회에는 최종락 경기도 체육지원팀장, 허범행 경기도 장애인체육회 경영본부장, 최숙경 포천시 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이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일 의회에 따르면 이번 정담회는 지난 2023년 행정 사무감사에서 열악한 장애인 체육 현실이 부각된 후, 이에 대한 개선책을 마련하고 나아가 조례 개정을 추진하기 위해 개최됐다.
윤충식 의원은 “장애인 체육활동에 관심과 욕구가 증가하고 있고 체육 참여가 사회적·환경적·개인적 스트레스 해소를 촉진한다”고 말한 뒤 “체육활동이 장애인들의 자존감 고취와 정체성 확립에 크게 기여하기에 조례 정비를 통해 개선점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윤 의원은 “장애인은 비장애인과 함께 참여하는 어울림 체육대회에서 장애인들에게 제한된 활동 등으로 마음의 상처를 입는 경우가 있다”고 밝히며 “운영방법 개선, 경기방식 변경, 규칙 완화 등을 통해 모두가 즐겁게 어울릴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담회에 참석한 도 최종락 체육지원팀장은 “지난 행정 사무감사 이후 도에서도 자원봉사자 지원방안, 안전 계획 수립 등에 관해 수 차례 내부 협의를 한 바 있어 효율적 방안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윤 의원은 “사회복지, 문화복지는 선진국으로 향하는 근간이 되기에 장애인 등 사회적약자에 대한 배려는 적극 행정을 통해 실질적인 효과가 나타도록 집행부가 선도적인 역할을 해야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윤충식 의원이 주관한 이날 정담회에는 최종락 경기도 체육지원팀장, 허범행 경기도 장애인체육회 경영본부장, 최숙경 포천시 장애인체육회 사무국장이 참여했다.
스포츠동아(경기)|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스코리아 출신’ 프로골퍼 김솔비, 솔로몬코드와 전속계약
- 빠니보틀, 짐 누락에 분노→‘빤스보틀’ 충격 비주얼 (태계일주3)[TV종합]
- 이병헌♥이민정 美LA 자택에 좀도둑 들어…“큰 피해無” [공식]
- 이지아 교도소 수감까지…남편 복 지지리도 없네 (끝내주는 해결사)
- 김호중, 다이어트 결심 “하루 배달 40만원씩…어플 삭제” (미우새)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단독] ‘김준호♥’ 김지민, ‘독박투어3’ 출연…함께 여행간다
- “PD님 질기시네”…‘촬영 동의’ 남편→중단 요청…역대급 (오은영 리포트)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