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생 35주년 '월레스와 그로밋', CGV 단독 개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기 클래식 애니메이션 '월레스와 그로밋'이 탄생 35주년을 기념하며 '월레스와 그로밋 더 클래식 컬렉션'으로 2월 CGV 단독 개봉을 확정했다.
클레이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의 명가 아드만 스튜디오의 '월레스와 그로밋 더 클래식 컬렉션'은 2% 부족한 괴짜 주인 월레스와 주인 뒷수습하느라 바쁜 천재 강아지 그로밋의 좌충우돌 일상을 담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레스와 그로밋'이 돌아왔다
2월 CGV 단독 개봉
인기 클래식 애니메이션 '월레스와 그로밋'이 탄생 35주년을 기념하며 '월레스와 그로밋 더 클래식 컬렉션'으로 2월 CGV 단독 개봉을 확정했다.
클레이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의 명가 아드만 스튜디오의 '월레스와 그로밋 더 클래식 컬렉션'은 2% 부족한 괴짜 주인 월레스와 주인 뒷수습하느라 바쁜 천재 강아지 그로밋의 좌충우돌 일상을 담는다. 평범한 일상에 수상한 손님들이 나타나며 펼쳐지는 코미디와 쫄깃한 스릴까지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특히 이번 영화는 월레스와 그로밋의 첫 단편인 '화려한 외출', 아카데미 최우수 단편 애니메이션 수상작인 '전자바지 소동'과 '양털 도둑'을 비롯해 국내 공개된 적 없는 특별 에피소드까지 극장에서 볼 수 있는 기회로 월레스와 그로밋 탄생 35주년을 기념해 CGV 아이스콘(ICECON)을 통해 스크린에서 선보여진다.
'월레스와 그로밋 더 클래식 컬렉션' 개봉 소식은 SNS 및 온라인에서 벌써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2024년 하반기 닉 파크 감독의 '월레스와 그로밋' 넷플릭스 신작 소식도 전해져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보는 것만으로도 환상의 콤비가 다시 돌아온 것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역동적인 아트웍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한편 '월레스와 그로밋'은 아카데미상, 국제 에미상을 비롯해 영국 아카데미(BAFTA)상 등 세계적인 국제 영화제에서 100회 이상 수상과 노미네이트된 명작으로 세대를 불문하고 30년이 넘도록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유수경 기자 uu84@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그맨 최형만, 목사 된 근황…"투자 사기에 뇌종양 투병까지"
- 임현식 "아내, '대장금' 당시 폐암 투병"...사별 고백 ('4인용식탁')
- 문지인·김기리, 5월 결혼…"서로 노력하며 사는 부부 될 것"
- 정대세, 친권포기서 쓴 이유 고백…끝내 오열 ('이혼할 결심')
- 가수 정선연, 지병으로 별세...향년 51세
- '주기자' 주현영, 'SNL' 떠난다…직접 밝힌 심경은?
- 이동건 父 "가수 데뷔 반대, 제정신 박힌 부모라면..." 고백 ('미우새')
- 차은우, 올리비아 핫세 딸과 목격담…소속사 "솔로 뮤비 촬영"
- 박준형 딸, 박진영에 "아빠"라고 부르는 이유 ('강심장VS')
- 윤여정 "제가 송혜교 역할 원하면 흉하지 않겠어요?"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