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흥행 갤S24 전세계 공식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전 예약에서 역대급 흥행 기록을 세운 삼성전자의 갤럭시 S24가 세계 시장에 본격 출시된다.
세계 첫 인공지능(AI) 스마트폰으로 공개 직후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는 갤럭시 S24가 세계 무대에서도 판매 신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 주목된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언팩 직후 시작된 사전 판매에서 전 세계적인 흥행을 기록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S24 시리즈는 사전 판매에서 전작 대비 두 자릿수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전판매 두 자릿수 성장률 기록
내달 29일까지 10만원 쿠폰 혜택
사전 예약에서 역대급 흥행 기록을 세운 삼성전자의 갤럭시 S24가 세계 시장에 본격 출시된다. 세계 첫 인공지능(AI) 스마트폰으로 공개 직후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는 갤럭시 S24가 세계 무대에서도 판매 신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시리즈를 한국,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인도, 싱가포르 등을 시작으로 전세계 120여 개국에 순차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언팩 직후 시작된 사전 판매에서 전 세계적인 흥행을 기록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S24 시리즈는 사전 판매에서 전작 대비 두 자릿수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가장 고가 모델인 갤럭시 S24 울트라가 전체 판매의 65% 이상을 차지했다.
국내의 경우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일평균 판매량을 기록했다. 1주일간 121만대의 사전 판매를 기록했고, 일부 매장에서 준비된 물량이 사전 예약 수량을 초과해 사전 개통 기간을 확대 조정하기도 했다.
갤럭시 S24 시리즈는 전 모델이 갤럭시 AI 기반의 혁신 기능을 제공한다. 13개 언어를 지원하는 ‘실시간 통역(Live Translate)’ 기능과 메시지의 번역부터 톤 변경까지 제공하는 ‘채팅 어시스트(Chat Assist)’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언어 장벽을 넘어설 수 있도록 돕는다. 지원 언어는 출시 시점 기준 13개로, 이후 지속 확대될 예정이다.
구글과 협력으로 탄생한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는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오갈 필요 없이 어느 화면에서나 간단히 동그라미를 그리면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카메라는 AI 기반의 ‘프로 비주얼 엔진(ProVisual Engine)’으로 더욱 강력해졌다. 새로워진 줌 화질부터 생성형 AI 기반의 사진·동영상 편집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갤럭시 S24 시리즈의 출시는 스마트폰을 넘어 새로운 AI폰의 시대를 여는 삼성전자의 첫걸음”이라며 “모든 사용자가 갤럭시 AI를 통해 변화된 일상을 경험하고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AI 경험을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이전 세대 단말로도 갤럭시 AI 경험을 확대할 예정이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대상 모델은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S23 FE ▷갤럭시 Z 폴드5·플립 5 ▷갤럭시 탭 S9 시리즈로 구체적인 업데이트 시기는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시리즈를 시작으로 7세대의 OS 업그레이드와 7년의 보안 업데이트를 지원할 계획이다. 제품 생애주기 연장을 통해 사용자에게 최상의 경험을 더 오랜 기간 제공한다는 취지다.
삼성전자는 공식 출시일인 31일부터 2월 29일까지 갤럭시 S24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간 중 개통 고객에게는 이벤트몰에서 액세서리 등을 구매할 수 있는 ▷10만원 쿠폰이 제공되며, 삼성닷컴에서 사용 가능한 ▷갤럭시 워치6 시리즈 10만원 할인 쿠폰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50% 할인쿠폰 ▷갤럭시 S24 시리즈 브랜드 콜라보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권제인 기자
eyr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6년만에 홍탁집 급습 "초심 지켜줘 고맙습니다"
- 김승수 "30년간 낸 축의금 10억 이상…서울 외곽 아파트값"
- 이재용도 자녀 결혼식 챙겼다…‘압도적 1위’ 亞부호 암바니家, 뭐하나 했더니
- 김호중 "하루 배달비 40만원…배달 어플 VVIP"
- BTS 정국, 설연휴 동행하고픈 스타 1위..홍이삭 7위
- ‘이혼·양육권 포기’ 율희, 아이들과 재회…“공개 조심스러워”
- “차범근, 대체 왜?” 조국·정경심 ‘입시 비리’ 선처 탄원서
- ‘신빙속여제’ 김민선, 10년만에 이상화 넘어 한국新 수립
- 환승연애3 나온 익숙한 女 정체는?…김연아 마지막 올림픽 金메달리스트
- '선산' 류경수, 얼굴 갈아끼우는 캐릭터 변주…'변검술의 귀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