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노사 합동 '설맞이 떡국 떡 행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조폐공사(사장 성창훈)는 대전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본사 구내식당에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설 맞이 진심 가득 떡국 떡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성창훈 조폐공사 사장, 김현호 대전시자원봉사센터장, 조폐공사 임직원 50여명, 자원봉사자 30여명이 함께 참여해 떡국 떡 썰기, 포장, 전달 봉사활동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조폐공사(사장 성창훈)는 대전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본사 구내식당에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설 맞이 진심 가득 떡국 떡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조폐공사에 따르면 지난 29일 열린 행사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명절을 위해 2014년부터 매년 설 명절에 즈음 떡국 떡 나눔을 실천해왔다. 코로나 시기에 잠시 멈추고 다시 시작한 이번 행사는 대전지역 내 취약계층 300여 가구에 떡국 떡, 사골국물 등 떡국 재료를 후원했다.
이번 행사에는 성창훈 조폐공사 사장, 김현호 대전시자원봉사센터장, 조폐공사 임직원 50여명, 자원봉사자 30여명이 함께 참여해 떡국 떡 썰기, 포장, 전달 봉사활동을 했다. 조폐공사 김홍락 노조위원장도 참석해 노사가 한마음으로 주변의 이웃들에게 온정을 베푸는 행사에 함께 동참했다.
후원물품 중 떡은 자매결연 전통시장에서, 사골국물과 김은 동반성장몰을 통해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해 상생협력을 도모했다.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한 성창훈 사장은 "설을 맞아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이 행복한 설날을 보낼 수 있도록 진심을 가득 담아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폐공사는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5년 연속 선정기관으로, 지난해 2억 3천만원 규모의 후원을 했으며 올해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대전CBS 인상준 기자 sky0705in@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m 간격으로 나란히…실종된 20대 쌍둥이 형제 숨진 채 발견
- "길쭉한 주둥이…악 이게 뭐야" 中제조 고량주에서 발견 '경악'
- 도핑이 할아버지 탓이라고?…러 피겨퀸, 결국 자격정지 4년·메달 박탈
- "클린스만호, 못 이길 텐데?" 사우디 언론의 조롱, 추락한 韓 축구 위상
- "해병이 차렷도 못 해" 후임병 폭행·흉기위협 20대 선고유예
- 실적 꽃 핀 SK하이닉스…삼성전자 '반도체의 봄' 언제?
- 연이은 '정치 테러'에도…여전한 '혐오·막말' 팬덤정치
- 커지는 '트럼프 리스크'…9개월 남은 시간, 서둘러야 할 준비는?
- 입만 열면 '고관세' 꺼내드는 트럼프, 소신대로 될까?
- 김기현, 울산 남구을 출마…박맹우와 치열한 공천 경쟁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