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무주택 청년 이사비 최대 40만원 지원…1일부터 신청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의왕시가 무주택 청년들에게 최대 40만원의 이사비를 지원하는 '청년 이사비 지원사업'의 신청 접수를 오는 1일부터 개시한다.
30일 의왕시에 따르면 이번 이사비 지원 대상은 2023년 11월 20일 이후 의왕시로 전입하거나 의왕시 내에서 이사한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인 19세~39세 무주택 청년 가구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의왕=김원태 기자] 경기 의왕시가 무주택 청년들에게 최대 40만원의 이사비를 지원하는 '청년 이사비 지원사업'의 신청 접수를 오는 1일부터 개시한다.
30일 의왕시에 따르면 이번 이사비 지원 대상은 2023년 11월 20일 이후 의왕시로 전입하거나 의왕시 내에서 이사한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인 19세~39세 무주택 청년 가구주다.
최대 40만원 한도 내에서 실비 지원되며 생애 한 번만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기준은 임차보증금 5000만원 이하면서 월세가 40만원 이하여야 하나, 보증금을 낮추는 대신 높은 월세를 부담하는 경우를 고려해 보증금의 월세 환산액과 월세액을 합산해 61만원 이하인 경우도 지원 대상이 된다.
신청기간은 2월 1일 오전 9시부터 12월 20일 오후 6시까지며,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김성제 시장은 "청년 이사비 지원은 경기침체 및 고용시장 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주거비용 부담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우리 의왕시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출국금지 해제된 황의조… '英 출국 전 모습 포착'
- '지지율 상승세' 한동훈 비대위, '박근혜 비대위' 재현할까
- 尹, 이태원참사법 거부권 행사 가닥…후폭풍 주목
- 주춤하는 전기차 시장…캐스퍼 EV·EV3 구원투수 될까
- [취재석] '붕괴사고 건설사' GS건설·HDC현산, 영업정지 유명무실화 피해야
- '쓰테크'를 아시나요…버리는 캔· 패트병이 현금으로
- 日 '강제동원 조선인 추도비' 철거…외교부는 원론적 입장만
- '모래꽃' 이주명 "결국 꽃을 피울 수 있다"[TF인터뷰]
- [사장님이 연예인②] "내돈내산"…낮에는 순대국·저녁엔 삼겹살
- '최대어' 롯데손보, 부실자산 의구심 떨쳐내고 연내 매각 성공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