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엘 부산, 지역 신진 작가 지원 아트 워케이션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그니엘 부산은 지역 문화와 예술상생을 위한 ESG 활동의 일환으로 부산 지역 청년 예술가들과 아트 워케이션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을 통해 호텔에서 워케이션을 보낸 지역 작가와 함께 신규 아트 콘텐츠를 개발하여 호텔 방문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Z세대 신가윤 김우솔 작가 신작 전시 및 굿즈 개발
캠페인을 통해 호텔에서 워케이션을 보낸 지역 작가와 함께 신규 아트 콘텐츠를 개발하여 호텔 방문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작가는 부산문화재단의 청년 문화 육성지원 사업인 청년 아트페어 ‘언더39’(Under 39), 아시아 국적의 35세 이하 젊은 작가 대상의 미술축제인 ‘아시아프’(Asyaaf) 등에서 두각을 나타낸 1999년생 신가윤, 김우솔 작가를 선정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시그니엘 부산 8층 투숙객 전용 라운지 ‘살롱 드 시그니엘’에 마련된 별도 공간에서 두 작가의 작품이 교대로 특별 전시한다. 워케이션 동안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창작한 신가윤 작가의 ‘이벤트 호라이즌’(Event Horizon)은 2월9일부터 3주간, 김우솔 작가의 ‘플로워링 타임’(Flowering Time)은 3월1일부터 3주간 감상할 수 있다.
시그니엘 부산 관계자는 “부산 지역 청년 작가들의 작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창구로써 호텔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세계적인 거장 레안드로 에를리치의 ‘플라잉 보트’ 같은 작품들과 신진 작가들의 작품이 조화를 이루는 시그니엘 부산만의 아트워크 컬렉션으로 신선한 예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스코리아 출신’ 프로골퍼 김솔비, 솔로몬코드와 전속계약
- 빠니보틀, 짐 누락에 분노→‘빤스보틀’ 충격 비주얼 (태계일주3)[TV종합]
- ‘화장실 웨이팅’ 보면 설레? ‘환승연애3’ 女 5명에 화장실 1개 (종합)[DA:스퀘어]
- 이지아 교도소 수감까지…남편 복 지지리도 없네 (끝내주는 해결사)
- 김윤진 “할리우드 배우에 대시 받은 적 있어” (어서오쎄요)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