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연합청년회 제22대 부현일 신임회장 취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현일 재제주시성산읍연합청년회 제22대 회장이 취임했습니다.
재제주시성산읍연합청년회는 지난 27일 제주시 아젠토피오레컨벤션에서 2024년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현일 재제주시성산읍연합청년회 제22대 회장이 취임했습니다.
재제주시성산읍연합청년회는 지난 27일 제주시 아젠토피오레컨벤션에서 2024년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정기총회에선 전년도 회계 결산 등을 통과시키고 제22대 신임 회장에 성산읍 오조리 출신으로 21대 수석부회장을 역임한 부현일씨가 만장일치로 선출됐습니다.
회장 이취임식 행사에는 김한규 국회의원과 제주자치도의회 현기종·현지홍·박호형·이승아·이경심 의원, 제주자치도 강인철 복지가족국장, 송민호 제주한의약연구원장, 김경범 성산읍장, 고관범 성산포수협조합장, 오형욱 서귀포시산림조합장, 고봉석 성산읍주민자치위원장, 강대성 ㈔서울제주균형발전시민연합회위원장, 위영석 성산새빛회장, 강명삼 재제주시성산읍향우회장, 강순임 재제주시성산읍여성회장, 김상현 성산읍연합청년회장을 비롯해 성산읍향우회 역대회장단, 제주시성산연청 역대회장단 등 2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공로자 표창과 감사패 전달도 진행됐는데, 먼저 이임회장이 수여하는 감사패에는 21대 박재현 부회장, 오지환 기획부장, 강주원 의전차장이 수상했습니다.
제주자치도의회 의장 표창에는 지난 1년간 회장직을 수행한 양치호 21대 회장과 김영득 17대 회장이, 서귀포시장 표창에는 21대 오동규 부회장과 오경현 총무이사가,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감사패에는 21대 고성탁 감사, 강수군 재무이사, 고대용 의전이사가, 성산읍장 공로패에는 21대 강인용감사와 재제주시오조리청년회 오종철 회장이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제주시성산연청은 역점사업 추진과 지역현안에 따른 의견 공유 등을 위해 자문위원단을 새롭게 위촉했습니다.
자문위원으로는 성산읍 출신인 제주자치도의회 현기종·양홍식·현지홍 의원과 박호형·이승아·이경심 의원을 비롯해 제주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오재윤 원장, 제주한의약연구원 송민호 원장, ㈔서울제주균형발전시민연합회 강대성 이사장, 성산일출봉농협 강석보 조합장, 성산포수협 고관범 조합장, 성산읍주민자치위원회 고봉석 위원장, 성산읍출신 청년 언론인과 공무원들의 단체인 성산새빛회 위영석 회장, 자문변호사로 법률사무소 강 홍재경 대표변호사, 법률사무소 제주드림 이정언 대표변호사 등 15명으로 구성하고 이날 위촉장을 전달했습니다.
행사 말미에는 쌀 660㎏(230만 원 상당)을 전달하는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제주시성산연청은 '모다들엉! 쓸모있는 성산연청!”'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14개 마을이 하나되는 지역공동체 완성'과 '평등하게 실현되는 성산연청의 위상 정립', '나를 위해, 고향을 위해, 지역을 위해 쓸모있는 성산연청 확립' 등을 올해 사업 중점 기조로 잡았습니다.
부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짧은 임기지만 성의를 다해 14개 마을이 하나되는 지역공동체를 완성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회원들이 합심하여 쓸모를 찾고 서로와 고향과 지역에 쓸모있는 연합청년회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1998년 5월 창립한 제주시성산연청은 성산읍 지역내 14개 마을에 본적을 두고 제주시 등에 나와 거주하는 출신청년들의 연합체입니다.
JIBS 제주방송 김재연(Replaykim@jibs.co.kr) 기자
Copyright © JI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