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폰 시대 연 갤S24, 전세계 출시…글로벌 흥행 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폰 시대를 연 갤럭시S24 시리즈를 전세계에 출시한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갤럭시S24 시리즈 출시는 스마트폰을 넘어 새로운 AI폰 시대를 여는 첫 걸음"이라며, "모든 사용자가 갤럭시 AI를 통해 변화된 일상을 경험하고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언팩 직후 갤럭시S24 시리즈 전세계 사전 판매를 시작했으며, 전작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폰 시대를 연 갤럭시S24 시리즈를 전세계에 출시한다. 이달 31일부터 한국과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인도, 싱가포르 등 120여개국에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 사장은 “갤럭시S24 시리즈 출시는 스마트폰을 넘어 새로운 AI폰 시대를 여는 첫 걸음”이라며, “모든 사용자가 갤럭시 AI를 통해 변화된 일상을 경험하고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언팩 직후 갤럭시S24 시리즈 전세계 사전 판매를 시작했으며, 전작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울트라 모델이 전체 판매의 65% 이상을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이전 세대 단말로도 갤럭시 AI 경험을 확대할 예정이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대상 모델은 '갤럭시S23 시리즈', '갤럭시S23 FE', '갤럭시Z폴드5·플립5', '갤럭시탭S9 시리즈'다. 구체적 업데이트 시기는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또 내달 29일까지 갤럭시S24 시리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중고폰 추가 보상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기본 중고 시세에 최대 15만원을 추가로 보상해준다. 반납 모델은 일부 갤럭시 스마트폰에 한정해 운영된다.
박준호 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K하이닉스, 우시 4세대 D램 韓-中 오간다
- 충남치의사회, '천안 국립치의학연 설립 촉구' 대열 합류…'지역 갈등·지방 행정력 낭비' 초래
- 중텐트는 쳐졌다…제3지대 '빅텐트' 주도권 경쟁 가열
- CJ올리브네트웍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엔지니어링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 갤S24 울트라 써보니…AI 번역 척척, 실시간 통역은 미완성
- 中, 중매 성공하면 현금 보상…“남의 일 같지 않네”
- 美 다이아몬드 공원서 대박 난 사나이…7.46캐럿 짜리 주워
- 장범준 공연 'NFT 티켓'으로 보세요~ [숏폼]
- [K-시험인증] KTR, 시험인증 '글로벌 퍼스트무버'
- [K-시험인증] 글로벌 표준 경쟁 확전…시험인증, 첨단기술 수출 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