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작년 지자체-미소금융 이자비용 3.3억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지난해 취약차주 금융부담 경감을 위한 지자체-미소금융 사업수행기관 간 이자지원 사업을 통해, 해당 미소금융 사업수행기관의 대출이용자에게 총 5344건, 3억2922만원의 이자 비용을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자지원사업은 지자체와 미소금융 사업수행기관이 협업하여 해당 지자체 내 미소금융 사업수행기관의 대출이용자에게 이자비용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서민금융진흥원은 지난해 취약차주 금융부담 경감을 위한 지자체-미소금융 사업수행기관 간 이자지원 사업을 통해, 해당 미소금융 사업수행기관의 대출이용자에게 총 5344건, 3억2922만원의 이자 비용을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
특히 올해 1월부터는 춘천시와 안동시가 이자지원 사업에 신규로 참여하여 미소금융 강원춘천 지역법인과 현대차미소금융재단 춘천출장소, 미소금융 안동지역법인의 미소금융 이용고객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재연 원장은 “금리, 물가 상승 등으로 인해 가중되는 서민·취약계층의 금융부담 완화를 위해 어느 때보다도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이 중요한 시기이다”라며, “서금원·미소금융 사업수행기관·지자체의 이자지원 사업이 보다 확대돼 더 많은 취약계층과 영세자영업자들이 도움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서금원의 미소금융사업은 11개 기업·은행 미소금융재단과 27개 미소금융지역법인을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하여 전국 166개 지점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이자지원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지자체는 해당지역 미소금융 사업수행기관 또는 서금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미소금융대출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서금원 홈페이지 또는 서금원 앱을 통해 지점의 위치확인과 상담 예약이 가능하며, 온라인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서민금융콜센터 국번없이 1397로 문의할 수 있다.
정병묵 (honnez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테이프로 항문 막고, 속옷 벗겨 질질…요양병원서 무슨 일이
- “나는 범인이 아니다” 유서 남긴 남친…진범은 ‘위층’에 있었다[그해 오늘]
- “저출생 심각”…70년 역사 산부인과도 “분만 진료 포기합니다”
- '사전판매 흥행' 갤럭시S24, 전세계 출시…초기 구매혜택은?
- “이거 파리 아니야?” 열지도 않은 중국산 고량주에 둥둥
- "행복하면서도 섭섭"...'백종원 쟁탈전' 속 홍탁집 급습
- 지방대 '지원자 0명' 현실 됐다…정시 미달 35개 대학 살펴보니
- 풍자 "김밥 28줄 먹었었다"…브라이언, 환희와 불화설 심경
- 한국과 비긴 요르단, 역시 만만치않네...이라크에 극적 역전승
- 이병헌, 美 저택에 도둑 침입…소속사 "피해 없어"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