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올해 우수전시회 지원사업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시는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전시회의 발굴·유치·육성과 엑스코(EXCO) 전시장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우수전시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우수전시회 지원사업 공모 접수는 오는 2월 1일부터 23일까지 받는다.
이번 공모사업은 2024년 엑스코에서 개최 예정인 우수전시회를 공모·선정해 개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함으로써 지역 대표 전시회로 육성·정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시는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전시회의 발굴·유치·육성과 엑스코(EXCO) 전시장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우수전시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우수전시회 지원사업 공모 접수는 오는 2월 1일부터 23일까지 받는다.
이번 공모사업은 2024년 엑스코에서 개최 예정인 우수전시회를 공모·선정해 개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함으로써 지역 대표 전시회로 육성·정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공정한 선정을 위해 전시전문가 5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경영 상태, 인증 여부 등 정량적 요소(40%)와 성장 가능성, 마케팅 능력 등 정성적 요소(60%)를 함께 평가해 6건 정도의 전시회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전시주최자는 임차비, 홍보비 등 개최 비용의 일부(50% 이내, 최대 4000만원)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원금의 50%(임차료 제외)는 대구지역업체에 발주해야 한다.
대구시는 2024년부터 기존의 전시회와 구상이 유사한 전시회 지원을 최소화하고 신규 전시회 발굴·유치에 집중하는 한편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 조성을 위해 해외업체 또는 바이어를 유치하는 행사를 우선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전시주최자는 ㈜엑스코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광역시 및 ㈜엑스코 누리집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엑스코 베뉴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는 2023년에 대구가낳지모 캣페어, 스마트가구박람회 등 19건의 전시회를 지원해 생산유발효과 308억원, 부가가치유발효과 160억원, 참관객 28만5895명(계명대 산학협력단 분석)을 달성한 바 있다.
안중곤 대구시 경제국장은 "대구시는 지역마이스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도 지역 내외의 경쟁력 있는 전시주최자들이 많은 관심을 기울여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심 지켜줘 고맙습니다" 6년만에 홍탁집 급습한 백종원
- 김승수 "30년간 낸 축의금 10억 이상…서울 외곽 아파트값"
- 이재용도 자녀 결혼식 챙겼다…‘압도적 1위’ 亞부호 암바니家, 뭐하나 했더니
- 김호중 "하루 배달비 40만원…배달 어플 VVIP"
- BTS 정국, 설연휴 동행하고픈 스타 1위..홍이삭 7위
- ‘이혼·양육권 포기’ 율희, 아이들과 재회…“공개 조심스러워”
- “차범근, 대체 왜?” 조국·정경심 ‘입시 비리’ 선처 탄원서
- ‘신빙속여제’ 김민선, 10년만에 이상화 넘어 한국新 수립
- 환승연애3 나온 익숙한 女 정체는?…김연아 마지막 올림픽 金메달리스트
- '선산' 류경수, 얼굴 갈아끼우는 캐릭터 변주…'변검술의 귀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