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재테크, 이제 캠테크 시대가 온다
전국 캠핑장 이용객 수가 연간 평균 17%씩 증가를 하는 추세이며 2022년 기준 700만 이용객 수가 집계된 이후 2023년 현재 약 819만명으로 추정된다.
캠핑산업의 규모 또한 나날이 확장되어가고 있는 중 국내 최초 하이앤드 리조트형 캠핑그라운드인 ‘그린델발트 캠핑 그라운드’가 분양에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2024년 6월 오픈 예정인 ‘그린델발트 캠핑 그라운드’는 다수의 시행사업을 성공으로 이끈 젊은 디벨로퍼 기업 ‘대도산업건설’ 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수익형 하이앤드 캠핑그라운드 상품으로 국내 최대의 수상레저도시인 가평에 들어설 예정이다.
‘그린델발트 캠핑 그라운드’는 가평군 미사리 산 14-25번지 일대에 글램핑 · 카라반 시설 및 다양한 부대시설을 포함한 리조트형 캠핑장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총 249개의 캠핑 사이트로 구성될 예정이다. 사업지는 홍천강을 앞에 두고 있어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홍천강 조망이 가능하며, 수상레저시설이 인접해 있어 캠핑 및 글램핑 뿐 아니라 수상레저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뛰어난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사업지가 위치한 가평은 전국에서 수상레저 이용객이 가장 많은 지역으로 수상레저산업이 발달하였으며, 다양한 관광명소들을 갖추고 있어 경기북부 권역 내 도시 중 관광객 유치율이 압도적으로 높다. 이는 접근성이 좋기 때문이기도 한데 서울 · 양양간 고속도로를 이용 시 서울에서 사업지까지 약 40분대로 접근이 가능하며 경기권역 내 도시에서 1시간내로 이동이 가능한 우수한 접근성을 가지고 있다.
‘그린델발트 캠핑 그라운드’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수익형 부동산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는데 캠핑과 재테크를 결합한 일명 캠테크(Camtech) 상품이다.
전문 운영법인이 관리함에 따라 실구매자들이 직접 운영해야 되는 번거로움을 줄였으며 개별 등기가 가능해 장기적인 시세 차익과 매달 지속적인 운영수익이 함께 발생하는 두가지 모델의 장점을 합친 하이브리드형 상품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계약자들에게는 연간 20박의 무료 숙박을 제공하고 있어 매년 20박씩 럭셔리 캠캉스(캠핑+바캉스)를 즐길 수 있으며, 추가 숙박 및 프라이빗 요트 이용 PKG 등 고급 PKG 상품을 계약자 특전가로 이용 가능하다.
‘그린델발트 캠핑 그라운드’는 최신 캠핑 트렌드를 반영한 조닝구성이 눈에 띄는데, 키즈 & 패밀리 ZONE 및 커플 ZONE을 구분하여 구성해 캠퍼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형 캠핑장으로 이용객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구역별로 다양한 부대시설이 예정되어 있는데 사계절 썰매장, 짚라인, 실내놀이터, 키즈풀 및 온수풀, 유수풀 등 다양한 수영장과 핀란드식 사우나, 코인노래방, 오락실, 체육관, 골프연습시설 등 다양한 이용시설을 비롯하여 24시 편의점 및 카페등이 이용객의 만족도와 편의를 증대시킬 예정이다.
이에 더해 특급호텔 수준의 침구류 세팅과 어메니티를 제공하여 품격을 높일 예정이며, 화장실, 샤워실, 개수대 등 편의시설을 공용으로 사용하는 타 캠핑장과는 다르게 각 사이트별로 개별 냉난방 시설을 갖춘 개별화장실 및 샤워시설, 싱크대 및 별도의 리빙공간이 설치될 예정으로 개인위생과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며 이용객의 편의를 극대화하였다.
‘그린델발트 캠핑 그라운드’ 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해 있어 방문 시 실제로 설치될 글램핑 및 카라반 등을 관람할 수 있으며 새로운 재테크 사업에 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