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 라오스 대학생 대상 '기업채용연계 공유전공'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는 30일 라오스국립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기반 기업채용연계 공유전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엄기욱 학생처장(사회봉사센터장)은 "라오스국립대학교 학생 대상으로 국립군산대학교에서 추진하고 있는 현장실습기반 기업채용연계 공유전공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2+2 복수학위제 및 한국어학당 설치를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학생교류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는 30일 라오스국립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기반 기업채용연계 공유전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국립군산대학교는 지난 23일 라오스국립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복수학위제 운영 등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학생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번 회의는 국립군산대학교 엄기욱 학생처장(사회봉사센터장)이, 라오스국립대학교에는 텅쑥깨오마니 어문학부장, 판컹칸나팡 학국어학과장, 언시 기획협력부과장 등 주요 보직자가 참석했다.
회의는 △라오스국립대학교 시설 견학 △ 현장실습기반 기업채용연계 공유전공 소개 △ 복수학위제 운영 및 한국어학당 설치 △기타 학생교류 활성화 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두 대학은 2024학년도 첫 학생 교류를 목표로 TF팀을 구성하기로 했다.
떵쑥깨오마니 어문학부장은 “국립군산대학교와 협력하여 복수학위제 운영, 한국어학당 설치, 기업연계형 공유전공 및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신속히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엄기욱 학생처장(사회봉사센터장)은 “라오스국립대학교 학생 대상으로 국립군산대학교에서 추진하고 있는 현장실습기반 기업채용연계 공유전공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2+2 복수학위제 및 한국어학당 설치를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학생교류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분기 은행 NIM 하락에도 이자수익 38.5조
- 한샘의 '배당 잔치'…김유진發 '본업 강화'에 주목
- 자영업끼리 '옥신각신'…배달앱 수수료 상생안 새 갈등
- 도롯가에 쓰러진 '80대 노인'…운전자의 '눈썰미'가 구했다 [기가車]
- 술김에 혼인신고 했다 '이혼'…"20년째 사실혼입니다"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9일, 횡재수가 있어 길에서 행운을 얻는다
- '무법' 미성년자 킥보드 막아야'…킥보드 면허' 나오나
- "다 같은 집주인 아니네"…집주인끼리도 '빈부격차' 커져
- "육아 스트레스 못 참아"…친모가 7개월 쌍둥이 딸 살해하고 자수
- 尹 대통령 "한국에 미·중은 둘 중 하나 선택 문제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