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관광수산시장의 봄…이병선 속초시장 활력 붐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속초시는 다음달 2일부터 8일까지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는 날'행사를 운영한다.
다음달 8일 이병선 속초시장이 함께 속초관광수산시장을 방문해 장보기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선다.
전통시장 활성화에 동참하고자 강원특별자치도 정책기획관실에서도 직원 20여 명이 7일 속초관광수산시장을 방문해 장보기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속초)=박정규 기자]속초시는 다음달 2일부터 8일까지 속초관광수산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는 날’행사를 운영한다.
가파른 물가 상승세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소비패턴의 변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보탬이 되기위해서다.
속초시청 직원들이 국 단위별로 실시한다.
다음달 8일 이병선 속초시장이 함께 속초관광수산시장을 방문해 장보기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선다.
전통시장 활성화에 동참하고자 강원특별자치도 정책기획관실에서도 직원 20여 명이 7일 속초관광수산시장을 방문해 장보기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ㅈ난 20일부터 ‘민생 안정 대책’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의 월별 개인 할인구매한도를 지류 기준 100만 원에서 150만 원으로, 카드·모바일 기준 150만 원에서 200만 원으로 상향했다. 속초사랑상품권은 10% 할인 판매로 설 명절이 있는 달은 1인 월 40만 원 한도 내에서 충전이 가능하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올 설 연휴에는 온누리상품권과 속초사랑상품권을 적극 활용 전통시장을 비롯한 지역 상점가에서 알뜰하게 소비하시길 바란다”라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범근, 대체 왜?” 조국·정경심 ‘입시 비리’ 선처 탄원서
- ‘신빙속여제’ 김민선, 10년만에 이상화 넘어 한국新 수립
- 환승연애3 나온 익숙한 女 정체는?…김연아 마지막 올림픽 金메달리스트
- '선산' 류경수, 얼굴 갈아끼우는 캐릭터 변주…'변검술의 귀재'
- 김승수 "30년간 낸 축의금 10억 이상…서울 외곽 아파트값"
- 이지아, 저소득층 아동 위해 4년째 IT 기기 지원
- 김호중 "하루 배달비 40만원…배달 어플 VVIP"
- 4세 아들 조수석 태우고 음주운전한 아빠, 경찰 추적에 과속으로 도주하다 잡혀
- ‘이혼·양육권 포기’ 율희, 아이들과 재회…“공개 조심스러워”
- “공원에 할아버지가 계시는데 좀 이상해요, 샌들을…” 무슨 일인가 했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