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폰 '갤럭시S24' 전 세계 공식 출시…다음 달까지 다양한 혜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가 전 세계 주요 국가에 출시된다.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장(사장)은 "'갤럭시S24' 시리즈의 출시는 스마트폰을 넘어 새로운 AI폰의 시대를 여는 첫걸음"이라며 "모든 사용자가 '갤럭시 AI'를 통해 변화된 일상을 경험하고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미국·영국·프랑스·인도 등 전 세계 120여 개국 순차 출시
초기 평가 긍정적…사전 판매, 전작 대비 두 자릿수 성장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스마트폰 '갤럭시S24' 시리즈가 전 세계 주요 국가에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오는 31일 한국,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인도, 싱가포르 등을 시작으로 전 세계 120여 개국에 '갤럭시S24' 시리즈를 순차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갤럭시S24' 시리즈는 기본, 플러스, 울트라 모델로 구성됐다. '갤럭시 AI' 기반의 다양한 혁신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구체적으로 13개 언어를 지원하는 '실시간 통역'과 메시지의 번역부터 톤 변경까지 제공하는 '채팅 어시스트' 기능을 제공한다.
구글과 협력한 '서클 투 서치'는 검색 방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여러 앱을 오갈 필요 없이 어느 화면에서나 간단히 동그라미를 그리면 검색 결과가 제공된다.
카메라는 AI 기반의 '프로 비주얼 엔진'으로 더욱 강력해졌다. 새로워진 줌 화질부터 생성형 AI 기반의 사진·동영상 편집 기능까지 보다 혁신적인 카메라 경험을 지원한다.
'갤럭시S24' 시리즈에 대한 시장 초기 평가는 긍정적이다. 사전 예약에서 전작 '갤럭시S23' 시리즈 대비 두 자릿수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울트라 모델이 전체 판매의 65% 이상을 차지했다.
국내의 경우 1주일 동안 121만대 사전 판매됐다. 이는 역대 '갤럭시S' 시리즈 중 최다 판매 기록이다.
삼성전자는 31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갤럭시S24'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기간 개통 고객은 △이벤트몰에서 액세서리 등을 구매할 수 있는 10만 원 쿠폰 △삼성닷컴에서 사용 가능한 '갤럭시워치6' 시리즈 10만 원 할인 쿠폰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50% 할인 쿠폰 △'갤럭시S24' 시리즈 브랜드 콜라보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365 베이직 6개월 체험권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 3개월 구독권과 추가 3개월 30% 할인권 등을 제공받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4' 시리즈 공식 출시를 기념해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기본 중고 시세에 최대 15만 원을 추가로 보상하는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도 다음 달 29일까지 운영한다.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장(사장)은 "'갤럭시S24' 시리즈의 출시는 스마트폰을 넘어 새로운 AI폰의 시대를 여는 첫걸음"이라며 "모든 사용자가 '갤럭시 AI'를 통해 변화된 일상을 경험하고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장님이 연예인①] 연예인 운영 식당, 어디까지 가 봤니?
- '지지율 상승세' 한동훈 비대위, '박근혜 비대위' 재현할까
- 尹, 이태원참사법 거부권 행사 가닥…후폭풍 주목
- 주춤하는 전기차 시장…캐스퍼 EV·EV3 구원투수 될까
- [취재석] '붕괴사고 건설사' GS건설·HDC현산, 영업정지 유명무실화 피해야
- '쓰테크'를 아시나요…버리는 캔· 패트병이 현금으로
- 日 '강제동원 조선인 추도비' 철거…외교부는 원론적 입장만
- '모래꽃' 이주명 "결국 꽃을 피울 수 있다"[TF인터뷰]
- [사장님이 연예인②] "내돈내산"…낮에는 순대국·저녁엔 삼겹살
- '최대어' 롯데손보, 부실자산 의구심 떨쳐내고 연내 매각 성공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