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문화누리카드 지원…2248명에게 연 13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횡성군은 내달 1일부터 문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를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만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의 문화예술, 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다.
지난해 문화누리카드 이용자 중 수급 자격을 유지한 사람은 별도 신청 없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에 지원금이 자동 재충전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횡성=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횡성군은 내달 1일부터 문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를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문화누리카드는 만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의 문화예술, 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다.
전국 2만 9000여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영화·공연·전시·스포츠 관람, 도서 구매, 악기 구매, 숙박료, 놀이공원 이용, 스포츠용품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 대상자는 2248명이다. 인당 연간 13만원이 지급된다.
지난해 문화누리카드 이용자 중 수급 자격을 유지한 사람은 별도 신청 없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에 지원금이 자동 재충전 된다. 주민센터와 누리집, 모바일 앱을 통해 본인확인(인증) 후 자동 재충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카드 유효기간이 올해 1월 31일 이전인 자 또는 지난해 카드 미사용자, 복지시설 발급자 등은 자동 재충전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별도 충전 절차를 거쳐야 한다.
자동 재충전 대상자가 아니거나 새롭게 카드를 신청해야 하는 사람은 11월 30일까지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누리집 또는 모바일 앱, ARS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용기간은 카드발급일로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다.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모두 소멸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이나 전국 주민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횡성군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횡성군에서 열리는 축제에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식음료 부스를 가맹점으로 등록할 계획"이라며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들이 지역축제장에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nder876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
- "남자 바지가 편해요"…배 나오기 시작한 손담비
- '아직 희미하게 남았네'…나나, 가슴골 문신 근황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이다해♥세븐, 한숨 쉬고 휴대폰만…무슨 일?
-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섭외 끊겼다…무너진 커리어 참담"
- 53세 안 믿기네…고현정, 주름 없는 동안 미모 자랑
- 前티아라 류화영, 12년 만에 '샴푸갑질' 루머 해명…"왕따 살인과 진배없다"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