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아동용 메타버스에 체험학습 콘텐츠 구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는 동아사이언스와 메타버스(디지털 가상세계) 체험형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체험학습 프로그램 '지구사랑탐사대'를 LG유플러스의 아동용 메타버스 '키즈토피아'에 구현한다.
이상엽 LG유플러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앞으로도 고객이 메타버스 세상에서 왜 시간을 보내야하고, 어떤 것들을 즐길 수 있을지 지속 고민해 시장에 혁신적인 상품과 콘텐츠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동아사이언스와 메타버스(디지털 가상세계) 체험형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체험학습 프로그램 ‘지구사랑탐사대’를 LG유플러스의 아동용 메타버스 ‘키즈토피아’에 구현한다. 아동에게 온·오프라인 연계 체험 학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어린이들이 가상 세계에서도 실제 자연 환경과 같이 동식물을 관찰하는 등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사는 체험형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공동 기획, 온·오프라인 연계 체험 학습 운영, 체험형 메타버스 콘텐츠 공동 마케팅 등 협업도 해나가기로 했다. 키즈토피아는 우주, 동물, 공룡 등 독특한 체험과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탑재한 캐릭터 대화 기능이 호응을 얻으면서 출시 7개월 여 만인 지난해 12월 기준 가입자 20만 명을 돌파했다.
이상엽 LG유플러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앞으로도 고객이 메타버스 세상에서 왜 시간을 보내야하고, 어떤 것들을 즐길 수 있을지 지속 고민해 시장에 혁신적인 상품과 콘텐츠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수 기자 sookim@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사단은 검찰 하나회'…이성윤 검사징계위 회부
- 이수정 '김건희 여사, 덫에 빠진 것'…'대국민 사과'하라던 기존 주장 번복한 이유
- “여보 밥하지 말고 사 먹자”…분식부터 명장 음식까지 없는 거 빼고 다 있는 ‘밀키트’
- 뒤늦게 늘어난 방한용품 수요…기능성 발열내의 매출 '쑥'
- 포항의 새 랜드마크…'힐스테이트 더샵 상생공원' 본격 분양 [집슐랭]
- 소주·맥주가격 오른다고 '한숨'인데…MZ는 50만원 이상 위스키도 '척척'
- 갓 학교 졸업한 학생들까지…앳된 덩치들 가득한 ‘MZ조폭’ 판결은?
- “국민 고통 녹아든 1.4% 성장…위기감 없는 정부가 더 충격”
- “10년간 R&D 기금 400억 조성” 의료 혁신 시동 거는 강남세브란스병원
- 전략작물직불제 대폭 확대…두류 전체·옥수수 포함하고 일부 직불금도 2배 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