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 “뷰노메드 딥카스, 월간 최다 신규 계약 및 병상 수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뷰노는 인공지능(AI)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카스'가 출시 이후 월간 기준 최다 신규 병원 계약 및 병상 수 확보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임석훈 뷰노 사업본부장은 "뷰노메드 딥카스는 1월 한 달 동안 10곳 이상의 병원 신규 계약을 체결하고, 청구로 전환될 의료기관을 다수 확보했다"며 "해당 제품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누적 매출을 일으키며 뷰노의 현금창출원(캐시카우) 역할을 지속하는 한편, 한계이익의 증가로 기존 회사가 목표로 했던 분기 기준 흑자 달성 가능성을 계속 높이고 있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뷰노는 인공지능(AI)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카스’가 출시 이후 월간 기준 최다 신규 병원 계약 및 병상 수 확보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뷰노는 올해 1월 한달간 상급종합병원 2곳을 포함해 10곳 이상의 의료기관과 해당 제품 계약을 완료하고, 3500개가 넘는 청구 병상을 신규로 확보했다. 뷰노메드 딥카스의 국내 총 청구 병상 수는 2만8000개를 돌파하며 단일 제품 매출 기준으로 전 분기 대비 상승을 이어갔다.
뷰노메드 딥카스는 국내 의료AI 업계 최초로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의 선진입 의료기술로 확정돼 비급여 시장에 진입했다. 일반병동 입원환자의 호흡, 혈압, 맥박, 체온 등 활력징후(vital sign) 데이터를 분석해 환자의 24시간 내 심정지 발생을 예측한다. 실제 사용 건수에 비례해 병상당 일 단위로 청구하는 방식으로 현장에 빠르게 도입되며 뷰노의 매출 상승을 이끌고 있다.
뷰노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이번 달 말 기준 상급종합병원 13곳을 포함해 총 70여개 병원에서 청구 및 계약을 완료했다. 이와 별도로 40여개 병원에서 데모 및 구매 절차를 진행 중이다. 뷰노는 지난해 뷰노메드 딥카스 청구 병원 수 목표를 기존 40곳에서 60곳으로 상향하고 이를 연내에 달성했다.
또 뷰노메드 딥카스의 한계이익이 증가하면서 올 하반기에 분기 기준 손익분기점(BEP)을 달성할 가능성도 높아졌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한계이익은 매출에서 매출을 발생시키기 위해 사용한 직접 비용인 변동비를 뺀 이익을 의미한다. 한계이익이 높아지면 고정비를 메울 수 있어 손익분기점 달성 시점을 앞당길 수 있다.
임석훈 뷰노 사업본부장은 “뷰노메드 딥카스는 1월 한 달 동안 10곳 이상의 병원 신규 계약을 체결하고, 청구로 전환될 의료기관을 다수 확보했다”며 “해당 제품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형태로 누적 매출을 일으키며 뷰노의 현금창출원(캐시카우) 역할을 지속하는 한편, 한계이익의 증가로 기존 회사가 목표로 했던 분기 기준 흑자 달성 가능성을 계속 높이고 있다”고 했다.
한편 뷰노메드 딥카스는 올해 말 미국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지난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돼 올해 하반기를 목표로 FDA 인허가 획득을 준비 중이다. 현지 의료기관과 임상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제품 관련 핵심 기술에 대한 특허 등록도 완료했다.
김예나 기자 yena@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에선 답 없다"…강남 부자들 '뭉칫돈' 싸들고 간 곳이
- 강남도 떨어지는데…"2억 올랐다" 신고가 '속출' 어디?
- "한국 출산율 이유 알겠다"…산후조리원에 혀 내두른 NYT 기자
- 한 때 로또였는데…"작년 85만명이 사라졌다" 무슨 일이
- '이 가격 실화?' 관광객들 깜짝…일본여행 '필수코스'의 비밀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 차범근, 조국 부부 '입시비리' 재판부에 탄원서 낸 이유
- 이병헌 LA 저택에 강도 침입…"유리문 부수고 집 털었다"
- 80세 로버트 드니로, 지난해 4월 태어난 늦둥이 딸에 '울컥'
- "밥 먹었다, 억측하지 말길"…정용진과 만난 모델 누구길래
- "가난한 얼굴, 부자될 얼굴 따로 있다"…깜짝 놀랄 연구 결과